배태훈
승인
2023.11.02 09:00
의견
0
[나눔경제뉴스=배태훈 다함께연구소장] 어떤 젊은이가 이스라엘의 한 도시에 살고 있었어.
이 젊은이는 큰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있었어. 이 다이아몬드는 금화 6천 개 정도 값이 나갈 만큼 비싼 거였어. 와! 이 사람은 정말 부자인 거 같아.
만약에 현정이에게 이 젊은이가 가진 큰 다이아몬드가 있다면 어떻게 하고 싶어?
어느 날, 어떤 랍비(율법교사)가 궁궐에 장식품으로 다이아몬드를 사용하고 싶어서 금화 6천 개를 가지고 찾아왔어.
랍비의 말을 듣고 이 사람은 다이아몬드를 팔고 싶었어. 하지만 그의 아버지가 다이아몬드를 넣어둔 금고열쇠를 가지고 있었지.
아버지에게 찾아간 젊은이는 조용히 뒷걸음질 쳤어. 아버지가 금고열쇠를 베개 밑에 두고 낮 잠을 자고 있었거든. 만약에 아빠가 금고열쇠를 베개 밑에 두고 낮잠을 자고 있으면, 현정이는 어떻게 할 거야?
이 젊은이는 아버지가 깨실까 봐 조용히 랍비에게 이야기했어. “지금 아버지께서 낮잠을 주시고 계십니다. 열쇠가 베개 밑에 있는데, 아버지를 깨게 할 수 없습니다. 오늘 다이아몬드를 팔지 못하겠습니다.”
다이아몬드를 파는 일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니까, 아버지에게 이야기하고 금고열쇠를 꺼낼 수 있는데 그렇게 하지 않았어.
이 젊은이는 아버지를 생각하는 마음이 큰 거 같아. 만약 아버지 가 이 사실을 알았다면, 굉장히 흐뭇하고 기뻐하셨을 거 같아.
궁궐에서 온 랍비는 큰돈을 벌 수 있는데도 아버지가 단잠을 잘 수 있도록 깨우지 않은 효심에 감동했어.
이 랍비는 궁궐에 가서 임금님에게 이 사람의 효심을 이야기했어.
임금님은 랍 비의 이야기를 듣고 너무 감동하고 이 사람에게 엄청나게 큰 상을 내렸다고 해.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이 사람의 효심을 널리 전하도록 했어.
다음세대인 자녀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꿈을 꾼다. 다음세대 전문 사역자로 ‘다함께연구소(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연구소)’를 설립하여 의사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자녀교육, 부모교육, 부부교육 등을 연구하고 강의를 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심리센터 HugMom 자문위원 및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루30분, 자녀와 마음 나누기'(드림북, 공저, 2023), '여기는 행복한 가정입니다'(드림북, 2021), '일기동화'(가이드포스트, 공저, 2017) 등 다수가 있다.
나눔경제뉴스
배태훈
bth0417@naver.com
배태훈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