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딜로이트그룹, 디지털· ESG·위기대응 전문가 승진
2021 정기 임원 인사 …새로운 변혁?성장 주도형 리더십 구축
최유나
승인
2021.06.17 09:21
의견
0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이사 홍종성)을 포함한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17일 디지털, ESG, 위기대응에 핵심 역량을 확보한 전문가들을 대거 승진시키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코로나 19이후 사회·경영 전반의 불확실성이 높아짐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니즈, 더욱 복잡해진 산업별 트렌드 등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 역량을 배가하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리더십 확장에 주안점을 두고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과 대전환기에 새로운 변혁을 주도하고 혁신에 기반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현재 전세계적으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 ESG, 위기대응에 핵심 역량을 확보한 전문가들의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지난 해 신설된 특정 서비스 및 산업에 대한 지식과 네트워크를 보유한 임원급 스페셜리스트인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D) 직급 인사 역시 단행, 다양한 산업군에서 전문 지식으로 그룹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리더십 그룹을 구축할 것이라고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설명했다.
한편, 그간 다양성과 포용(Diversity & Inclusion)을 강조해온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이번 임원 인사에는 여성임원 5명도 포함돼 있다.
◆승진 및 보직 인사 명단
◇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가나다순, 괄호 안은 소속)
- 파트너 승진(14명)
(회계감사본부) 김병렬, 백승헌, 허규만
(세무자문본부) 고대권, 권혁기, 박준용, 이정연
(재무자문본부) 강동남, 권봉경, 김경원, 오미란, 장호
(리스크자문본부) 김수환, 유선희
- 이그제큐티브 디렉터 승진(11명)
(회계감사본부) 김현구, 민세희, 연경흠
(세무자문본부) 강이, 김태경
(재무자문본부) 이정현, 정연희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