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2일 수요일 요점뉴스]'한국의 갯벌' 유네스코 세계 유산 등재 불투명

차민수 승인 2021.05.12 09:05 의견 0
[2021년 5월 12일 수요일 요점뉴스]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한국의 갯벌이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등재가 불투명하다는 소식이다. 백신 접종을 맞으면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성큼 다가온 느낌이다. 미국 알래스카주는 다음달부터 관광객들에게 무료 백신 접종을 하기로 하는등 확산되고 있다.

■ 미국 알래스카주 6. 1일부터 주 내 4개 공항에서 관광객에게 백신 무료 접종. 2회 맞는 화이자, 모더나와 1회인 얀센 백신 가능. 이미 뉴욕, 댈러스, 샌프란시스코 등 대도시들은 관광객 무료 접종 시행 중. 여행사들 촉각 곤두세우고 있음

​■문대통령은 "어제 특별연설에서 밝힌 경제성장률 4%달성을 위해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각부처가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 회의에서 "1분기 우리 나라의 성장률은 1.6% 로 당초 예측의 두 배를 넘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1일 GC녹십자의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지코비딕주'항코비드19사람면역글로불린)에 대해 조건부 허가를 내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결론을 냈다.

​■백신 수급 불균형 으로 이른바 '노쇼' 접종도 불가해 해외출장 등으로 긴급 접종을 원하는 이들이 차선책도 기대할 수 없게 됐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11일 테슬라가 도지 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 하길 원하냐고 묻는 투표를 트위터에 올렸다.투표시작 한 시간만인 이날 오전5시10분 기준 트위터 사용자 약 105만명이 투표에 참여 했다. 찬성이 77.3%, 반대가 22.7%를기록했다.

​■ 우리나라가 유네스코 세계 유산 등재를 추진하는 '한국의 갯벌'(Getbol, Korean Tidal Flat)이 자문기구 심사에서4개 등급 중 세 번째인 '반려' 권고를 받아 등재가 불투명해졌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에서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4년 전 대비 6 배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당첨 가점 역시 크게 올랐다

​■빈집에서 숨진 채 발견된 구미 3세 여아 친모로 의심받는 석모씨가 검찰 이제 시한 유전자 검사 결과에 동의했다. 하지만 석 씨는 재판 에서 DNA 검사 결과가 출산 사실을 증명하는 건 아니라고 황당한 주장을 했다.

■ 버스에서 여성을 불법 촬영하던 남성이 다른 승객의 신고로 붙잡혔다.이 남성의 범행 장면을 목격한 시민들이 영상을 찍어 증거를 확보했다.

​■영세 서민을 노린 중고차 매매 사기단이 검거됐습니다. 이들은 문신 드러내며 강매했다. 이 과정에서 60대 기초생활수급자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