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종목리포트]한화솔루션, 주가 하락.. 비중 확대의 기회로

- 코로나19로 태양광 설치 악영향
- 금리가 낮아지면서 우호적 환경 조성

이종일 승인 2020.03.30 10:29 의견 0
한화솔루션 주가차트[차트=네이버증권]

[나눔경제뉴스=이종일기자] DB금융투자는 30일 한화솔루션을 추천했다. 한승재 애널리스트는 코로나 19에 따라 강화되고 있는 이동 제한 조치는 2Q 태양광 설치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지만  금리가 더욱 낮아지고 태양광 발전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이유를 밝혔다. 특히 설치 수요가 지연되었을 뿐 방향성은 바뀌지 않았다며 향후 실적 개선으로 이익 체력이 더욱 증진될 것으로 예상, 주가 급락을 비중 확대의 기회로 판단 한다면서 목표주가 2만2000원을 유지했다.

이베스트증권 이왕진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 제시없이 후공정 장비업체들은 통상 고객사의 투자 사이클이 불규칙적이기 때문에 실적추정이 어려 운 편이나 고객사 추가와 폴더블 투자대로 인한 업사이드만 고려하더라도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으로 인텍플러스를 추천했다.

유진투자증권 방민진 애널리스트는 고려아연이 최근 1,800달러대까지 하락한 아연 가격에도 환율과 제련수수료가 메탈 가격 변동을 일정부분 상쇄하며 이익 변동성을 제한하는 구조를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이익 창출력과 2조7000억원에 달할 순현금이 신성장 동력 투자와 주주가치 제고를 지지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목표주가 61만원을 유지했다.

유안타증권 박성호, 이혜인 애널리스트는 SBS의 드라마 스튜디오의 기업가치는 유사 기업인 JTBC콘텐트허브의 주주들이 제이콘텐트리에 현물 출자하던 당시에 평가받았던 기업가치 4,800억원을 기준으로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상향 제시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