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 "하반기 자회사 안다르 구조조정효과 본격화"
안다르 2022년 매출 2400억원으로 상향 조정
최유나
승인
2021.08.04 07:22
의견
0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에코마케팅이 최근 인수한 안다르의 성장 비용들이 선반영되면서 영업이익률이 둔화되고 있으나, 구조조정 성과로 매출이 급증하고 있어 향후 주가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4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에코마케팅은 안다르 인수 후 반기 누적으로만 매출은 68% 성장했으며, 하반기 매출액은 연간 2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기훈 애널리스트는 "에코마케팅은 하반기 16%, 내년 45% 성장하면서 영업이익은 약 800억 원 내외까지 달성할 것"이라면서 "매출 성장이 비용 상승을 커버하는 레버리지 효과가 확인되면서 주가는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2분기 컨센서스를 하회한 부진한 실적
에코마케팅은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보다 20% 늘어난 620억원, 영업이익은 57%가 감소한 88억원으로 컨센서스(139억원)를 크게 밑돌았다.
별도도 주요 매체비 증가 및 글루가의 역기저효과로 매출액은 25%가 감소한 128억원, 영업이익 은 43%가 줄어든 59억원으로 부진했다.
그러나. 6월부터 신규 반영된 안다르(지분 56%)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8 억원(+46%),4억원(흑전)을 기록하며 빠르게 흑자 전환했다.
▶안다르 매출은 올해만 약 2배 성장 전망
하나금투에 따르면 안다르의 영업적자는 2019년과 2020년 각각 89억원,122 억원이며 매출도 정체되었다.
그러나,에코마케팅 인수 후 타겟 마케팅을 통해 반기 누적 매출 성장률은 68%을 기록했다. 수익성 낮은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 및 자사몰 집중, 그리고 재고 및 인건비 효율화를 통해 연결 반영이 시작된 6월부터 흑자 전환했다.
이기훈 애널리스트는 "이런 속도라면 안다르의 하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00억원, 75억원(영업이익률 7.5%) 수준이 가능할 것"이라며 "기존에는 2023년 예상 매출액 2000억원을 전망했으나, 이를 2022년 2400억원으로 상향 변경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