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해피빈에 2억7천만원 기부 ···'희망 릴레이 캠페인' 진행

3월까지 월별 진행?···고객도 참여 가능

정희진 승인 2021.02.01 17:51 의견 0
KB국민은행은 1월부터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등 희망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그래픽=KB국민은행]


[나눔경제뉴스=정희진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억7000만원을 해피빈에 기부하는 등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희망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임직원들이 모은 2억 7000여만원의 성금을 지난해 12월 해피빈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기부금은 오는 3월까지 월별로 진행되는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순차적으로 사용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통해 독거 어르신 및 보육원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선물을 지원했다.

2월에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주세요’의 테마로 소외계층 아동의 돌봄 지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학습·건강·정서 분야의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신학기 준비 지원은 오는 3월부터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 고객들도 이번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가 가능하다. 네이버 해피빈 플랫폼에서 참여자에게 해피빈의 기부 아이템인 기부콩을 지급하며, 고객은 기부콩 기부를 통해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