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7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의 펀드 투자 자신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보유 펀드에 대해 전문가의 미래 전망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하나은행이 7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고객의 펀드를 진단하고 미래 전망을 할 수 있는 월간 리포트 '펀드 나침반' 서비스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 된 '펀드나침반' 서비스는 월간 기준으로 보유 펀드 현황, 수익률, 보유 펀드별 시장 전망은 물론 고객이 보유한 펀드에 대해 'Buy(좀 더 담아보세요)', 'Hold(꾸준히 보유하세요)', 'Sell(바꾸는 것이 좋겠어요)'로 분류해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손쉽게 보유 펀드를 교체할 수 있는 '내 펀드 갈아타기', 최대 5개의 펀드를 비교할 수 있는 '펀드 비교함' 신설 등 고객이 더욱 편하고 쉽게 펀드를 관리할 수 있는 총 14개를 신설 및 개선했다.

하나은행 김기석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최근 디지털을 통한 펀드 가입이 증가하고 있어 디지털을 통해 고객의 펀드 투자 전반을 관리해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펀드나침반' 서비스 시행을 통해 디지털 펀드투자 여정을 체계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됐으며, 향후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께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