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정영선 승인 2022.06.07 09:49 의견 0

하나은행이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하나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하나은행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0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16일까지 예선 접수가 진행되고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하여 10월 중 본선대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올해 30주년을 맞는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며 지난 30년간 누적 응모 작품 수만 68만여점에 이르는 등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전국규모 어린이 미술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적인 예술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회화부문'을 신설했으며, 상위 수상작 39개 작품을 대상으로 NFT아트를 발행 및 전시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보정이나 효과를 넣지 않은 출품할 작품 사진 ▲참가자가 그림을 그리고 있는 인증사진, 총 2장을 촬영해 이미지 파일 업로드 후 제출하면 된다.

또한 대회 예선 접수 기간 동안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및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미술대회 공유 이벤트 ▲대회 응모 인증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대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 당 1000원의 후원금을 모아 자연환경 보호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 기획섹션 관계자는 “30년 후 우리 자연은 어떤 모습일까? 라는 대회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 모두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길 바란다”며 “창의성있고 다양한 상상력을 지닌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