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착한 리뷰송 유튜브 조회수 400만 돌파

정영선 승인 2022.05.31 12:33 의견 0
5월 26일 서울 역삼로 소재 만땅스시에서 진행된 착한액자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전성호 신한은행 본부장, 방상욱 만땅스시 대표, 땡겨요 이벤트 당첨자 고객, 이혁 땡겨요 모델(가수)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신한은행이 지난 4월 비금융 서비스 배달앱 ‘땡겨요’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가 런칭 한달 만에 유튜브·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460만 뷰를 돌파했다.

‘착한 리뷰송’ 광고는 불순한 의도로 아무 이유 없이 악성 리뷰를 달고 별점을 테러하는 악플러들에게 모델 겸 가수인 이혁이 배달 라이더로 변신해 사장님을 대변하는 노래를 부른다는 스토리다.

신한은행은 착한 리뷰송 광고 조회수 400만회 돌파를 기념해 ‘착한 액자’ 전달식을 지난 26일 가졌다.

‘착한 액자’는 사전 이벤트에서 선정된 사장님 응원 메시지로 약 1000개의 응원 댓글을 모아 액자로 제작했다.

‘착한 액자’ 전달식은 땡겨요를 사용 중인 이벤트 당첨자, ‘착한 리뷰송’ 모델인 가수 이혁씨, 전성호 신한은행 본부장이 땡겨요 우수 리뷰 가맹점을 방문해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땡겨요는 ‘너도살고 나도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낮은 중개 수수료와 빠른 정산 서비스, 최대 1.5%의 포인트 적립과 ‘땡겨요’ 전용카드 10%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이용자, 가맹점주 그리고 배달라이더까지 참여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착한 플랫폼이다”라며 “앞으로도 ‘땡겨요’에 입점한 가맹점 사장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땡겨요는 서비스 지역을 서울 전지역으로 확장했고 상생의 선순환 메시지를 담은 TV광고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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