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롯데푸드, ‘롯데햄 의성마늘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최유나
승인
2021.07.06 17:10
의견
0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대한민국 1등햄 ‘의성마늘햄’ 새 옷 갈아입었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6일 의성마늘햄으로 대표되는 ‘롯데햄 의성마늘 브랜드’ 제품을 새 디자인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롯데햄 의성마늘 브랜드는 2006년 의성마늘햄 출시 이후 15년만에 붉은색을 과감히 탈피하는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의성마늘’ 마크의 가독성을 높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강조하고, 새로운 버건디 색상을 적용해 고급감을 한층 높였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과 함께 기존에 ‘의성마늘햄’, ‘의성마늘프랑크’, ‘의성마늘비엔나’ 등으로 별도 운영되었던 브랜드들은 ‘의성마늘’ 단일 브랜드로 통합했다.
단일 브랜드 안에서 햄, 소시지, 베이컨 등의 다양한 제품군 운영으로 더욱 높은 품질 관리와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의성마늘햄’은 롯데푸드와 의성군의 상생 협력으로 2006년 출시된 햄이다. 이후 2006년 ‘의성마늘프랑크’, 2007년 ‘의성마늘비엔나’가 연이어 출시됐다.
의성군이 품질을 보증하는 100% 국내산 의성마늘을 사용하고 돼지고기와 의성마늘의 황금비율로 깊은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롯데푸드와 의성군의 협력은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농업과 기업의 상생 협력 우수사례’로 선정될 만큼 대표적인 CSV(공유가치창출)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