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900만 가입자 돌파"

여름 시즌 시청자 사로잡을 다양한 볼거리와 경품이벤트

차민수 승인 2021.06.15 16:00 의견 0

KT가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tv의 가입자가 업계 최초로 9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KT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볼거리 혜택과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사진=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의 올레 tv 가입자가 서비스 론칭 12년만에 업계 최초로 900만명을 넘어섰다.

KT가 2008년 국내 최초로 IPTV 전국 상용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1년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선 올레 tv 가입자는 2011년에 300만 명, 2015년 600만 명을 돌파하며 지속 성장해왔다.

가장 많은 6만여 편의 키즈 콘텐츠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수 많은 육아 가정의 호응을 얻어온 ‘올레 tv 키즈랜드’와 글로벌 인터넷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와의 제휴도 올레 tv 성장의 핵심이다.

KT는 올레 tv 900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해 8월 20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올레 tv 900만 기념 고객 감사전’을 진행한다.

먼저 지난 5월 말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올레 tv 고객들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 ‘썸머 드라마 콜라주’가 대표적이다. ‘썸머 드라마 콜라주’는 KT가 제작 혹은 엄선한 다양한 신작 드라마 3종으로 구성된다.

6월 18일과 7월 30일에 이어서 나머지 2종의 오리지널 드라마가 공개될 예정으로 여름 시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미스터리 스릴러와 공포 장르 드라마가 기다리고 있다.

KT는 썸머 드라마 콜라주 시청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를 시청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본인 계정의 소셜 미디어에 전체공개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900명을 선발하여 올레 tv 쿠폰 3천원 권을 증정한다.

또 KT는 올레 tv 900만 가입자와 기가 인터넷 600만 가입자 돌파를 공동으로 기념하며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을 위한 ‘KT샵 경품 기획전’도 마련했다.

KT샵에서 기가 인터넷 500메가 이상 및 올레 tv 에센스 이상 요금제를 함께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 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6(6명), 피크닉 UV Charger(100명), BBQ황금올리브 치킨세트(200명)도 제공한다. KT샵 경품 기획전은 7월 말까지 진행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KT그룹 미디어 플랫폼 밸류체인을 통해 확보한 다양한 콘텐츠가 올레 tv 가입자를 위한 혜택으로 제공되는 등 그룹 미디어 역량의 선순환 구조가 강화되고 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