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 시작

차민수 승인 2021.06.13 09:00 의견 0

KT가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사진은 Y끼리 IPA 상품[사진=KT 제공]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물심양면 지원한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품들을 선보인다.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도 시작한다.

KT는 13일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신진 아티스트들과 함께 협업한 첫 번째 상품 ‘Y끼리 IPA’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국내 수제 맥주 대표 브랜드인 ‘핸드앤몰트’와 함께 했다. 핸드앤몰트는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컬래버레이션한 ‘유미맥주’로 큰 인기다.

‘Y끼리 IPA’는 여름 시즌에 맞는 열대 과일 향과 시트러스 향 아로마로 부드러운 목 넘김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IPA다. MZ세대가 선호하는 맛을 담아냈다. Y끼리 IPA의 디자인은 첫 번째 Y 아티스트로 선정된 일러스트 작가 ‘일이칠(127)’과 함께 했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브랜드와 활발한 활동 중인 일이칠 작가는 일상에서 영감 받은 소재를 선명한 색감과 볼드한 라인으로 개성을 표현한다.

Y끼리 IPA는 이달 중순부터 현대백화점의 주요 지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간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 론칭 기념으로 ‘스페셜 굿즈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스페셜 굿즈 패키지는 ‘Y박스’ 및 Y 공식 SNS채널을 통해 6월 21일부터 다양한 경품 이벤트로 만날 수 있다.

KT가 침체된 문화예술계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KT제공]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은 14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두 번째 Y아티스트를 선발해 새로운 Y시리즈 맥주 패키지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차 프로젝트는 ‘내가 있는 그대로 빛나는 순간의 모습’이란 주제로 7월 11일까지 Y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7월 27일 최종 선정된 아티스트 1인은 우승상금 500만원, 콜라보 아트웍 작업을 위한 활동비 1000만원을 받고, Y브랜드와 함께 ‘Y시리즈’ 맥주 디자인 작품 작업을 하게 된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MZ세대인 Y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