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채식주의자도 즐기는 ‘맛있는라면 비건’ 출시

담백한 채소 육수와 칼칼한 청양고추 조미유의 조화
비건 인증, 녹색인증 패키지 적용 등 가치소비 트렌드 반영

차석록 승인 2021.03.31 10:48 의견 0
삼양식품이 채식주의자도 즐길 수 있도록 100% 식물성 원료로만 맛을 낸 ‘맛있는라면 비건’[사진=삼양식품 제공]


[나눔경제뉴스=차석록기자] "채식주의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라면이 나왔다." 삼양식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만 맛을 낸 ‘맛있는라면 비건’을 4월 출시한다.

맛있는라면 비건은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패키지에 비건 인증 마크를 표기해 신뢰도를 높였다.

표고버섯, 파,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로 맛을 낸 감칠맛 나는 국물에 청양고추 조미유를 별첨해 칼칼함을 더했다. 감자전분을 20.4% 함유한 쫄깃한 건면으로 맛과 식감, 칼로리를 동시에 잡았다.

특히 조리시 청양고추와 채소의 풍미를 담은 청양고추 조미유를 면과 같이 넣고 끓이는 방식으로 국물과 면이 더욱 잘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내도록 했다.

또한, 비건의 개념이 식물성 음식을 섭취하는 식습관에서 더 나아가 환경 및 동물권 보호 등으로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맛있는라면 비건 제품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맛있는라면 비건은 4월 2일 오후 8시에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비건인구가 증가하고 선택적 채식을 실천하는 플렉시테리언이 늘어남에 따라 비건과 논비건 소비자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면, 스낵 등 다양한 비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