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는 5월 28일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생효모로 발효한 ‘검정콩 식사빵’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최근 식사 형태가 간편식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간식을 먹듯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대표적인 식사빵인 식빵과 베이글 등 플레인 빵 시장은 2018년 758억 원에서 2022년 1227억 원으로 4년 새 약 62% 성장했다. 한국인 8명 중 1명 이상(13%)이 식사를 빵이나 과자로 대체하고 있다.

간편함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한 끼 빵’ 트렌드가 웰니스 지향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28일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생효모로 발효한 ‘검정콩 식사빵’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웰니스 지향 소비자들을 위해 식물성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식사빵인 ▲검정콩 식빵 ▲검정콩 모닝빵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식사빵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올가 ‘검정콩 식사빵’ 2종은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고, 반죽에 우유 대신 검정콩 두유를 넣어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했다.

여기에 국산 검정약콩분말과 검정 쌀을 더해 고소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무항생제 계란과 목초 원유로 만든 뉴질랜드산 앵커 버터를 사용하고 생효모와 젖산균으로 발효해 더 촉촉하고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에 집중한 식사빵으로 바쁜 아침과 점심은 물론 샐러드와 곁들여 간단한 브런치로도 즐기기 좋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김영인 팀장은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웰니스 지향 소비자들의 식사 트렌드를 반영하여 식물성 단백질 함유 식사 대용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