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머스는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식물성 지향 식품으로 만든 친환경 식단을 제공하는 ‘지구환경 및 ESG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산하 어린이집에서 강사가 아이들에게 음식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풀무원푸드머스]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풀무원푸드머스,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만든다."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11일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와 함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식물성 지향 식품으로 만든 친환경 식단을 제공하는 ‘지구환경 및 ESG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식물성 지향 식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식단을 어린이 급식시설에 제공함으로써, 지구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식문화 교육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구환경 및 ESG 실천을 위한 캠페인’은 오는 7월까지 전국 10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산하 약 1,300여 개의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캠페인을 통해 선보이는 친환경 식단은 풀무원푸드머스와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 10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공동 개발했다. 영유아 식단 시연회, 메뉴 평가회 등 철저한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식단은 어린이집에서 매월 1회 운영하며, 올해 7월까지 ‘콩고기짜장면’, ‘떠먹는 무스비’, ‘두부소보로덮밥’ 등 붉은 육류 대신 풀무원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해 만든 식단을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풀무원푸드머스 전문 셰프들이 직접 기관에 방문해 메뉴 조리 시연 및 조리 방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담당 염승윤 상무는 “한 달에 한 번 친환경 식단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실천할 수 있다는 걸 많은 아이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풀무원푸드머스가 식자재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지속가능한 식문화 교육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 브랜드 상품을 공급하는 전문 식자재 유통기업으로, 전국 27,000여 곳의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산업체, 복지관, 군부대, 외식업체에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한국식품조리과학회와는 작년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