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대만 1호점 오픈 2주 만에 1만 명 다녀가

첫 주 매출 1억 원 돌파··뿌링클’ 판매 1위

최유나 승인 2024.11.25 13:36 의견 0

bhc가 11월11일 대만에 처음 오픈한 'bhc 대만 타이베이 돔(Taipei Dome)점'에 단 2주 만에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찾았다.[사진=bhc]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bhc 뿌링클이 대만 현지인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bhc는 지난 11일 대만에 처음 오픈한 'bhc 대만 타이베이 돔(Taipei Dome)점'에 단 2주 만에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찾았다고 25일 밝혔다.

매출 역시 오픈 일주일 만에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K-푸드의 매력을 대만 고객들에게 인식시켰다.

‘타이베이 돔’은 대만의 대표적인 스포츠·문화 중심지로, 야구 경기는 물론 대형 콘서트가 열리는 현지 명소다.

최근에는 전 세계 야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의 예선 경기가 치러졌다.

이어 연말에는 대만 유명 아티스트 주걸륜과 장후이메이(張惠妹)의 콘서트가 예정돼 있어, bhc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hc는 대만 시장에서 메뉴와 매장 운영에 있어 차별화와 현지화 전략을 동시에 펼치고 있다.

bhc의 가장 차별화된 대표 메뉴인 ’뿌링클’은 대만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뒤를 ▲골드킹▲맛초킹▲후라이드▲양념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매콤 떡볶이▲로제 떡볶이▲순두부찌개▲트러플짜게치▲감자튀김▲치즈볼▲뿌링치즈스틱’ 등의 사이드 메뉴까지 좋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조각 단위 치킨을 선호하는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현지화 시킨 ▲윙, 다리’ ▲순살▲파티박스’ 등 콤보 메뉴와 행사 관람이 많은 장소 특성에 맞춘 테이크 아웃 메뉴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hc 관계자는 "대만 1호점의 성공은 오랜 준비 기간을 거친 매장 운영의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외식 사업 경험이 풍부한 경쟁력 있는 좋은 파트너, 그리고 ‘타이베이 돔’이라는 유동인구가 많은 최적의 입지 선정이 주효했다"며, "조만간 대만의 최대 항구 도시 가오슝 지역에 2호점을 열고 향후 대만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해 대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bhc는 해외 매장을 7개국 26개로 확대했다. 대만과 캐나다에 첫 진출하는 등 올해에만 17개의 해외 매장을 새롭게 여는 등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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