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제뉴스=차석록 기자] 올 가을 대장급 단지 2곳의 분양으로 인천 검단신도시가 후끈 달아오를 전망이다.
12일 건설부동산업계에 따르면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와 롯데건설의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이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들 단지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 101역(가칭) 역세권 입지다. 기존 호우금((호반써밋1차, 우미린더시그니처, 금호어울림센트럴)과 대장 단지 자리를 놓고 어깨를 나란히 할 것으로 부동산업계는 보고 있다.
오는 2025년 5월 노선이 개통되면 1정거장만 가면 환승역인 계양역(공항철도·인천지하철 1호선)이다.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갈아타면 다음 정거장이 김포공항역이다.
여기서 5호선이나 9호선으로 환승하면, 서울역은 물론 강남 등 서울 전역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특히, 약 5만9136㎡ 부지를 첨단 복합단지로 개발하는 검단신도시 1단계 특화구역인 넥스트콤플렉스에 속해 있다. 넥스트콤플렉스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각종 문화시설,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 인천 법조타운에 들어설 예정이다. 2026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이같은 입지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부동산 중개업소로는 분양 일정이나 분양가 등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검단신도시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분양 일정 등을 궁금해하는 문의가 많다"면서 "최근 호전되고 있는 부동산 분위기와 서울 5호선 연장 등 교통 호재가 많아 높은 청약 경쟁율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부동산업소 관계자도 "최근 고공 행진을 하고 있는 서울및 수도권 분양가와 달리 이들 단지들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분양
DL이앤씨가 9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일대에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5㎡ 이하(59㎡, 84㎡) 국민주택과 전용면적 85㎡ 초과(104㎡) 민영주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테라스 3개 동 포함), 총 145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민간참여공공주택 사업이다.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여기에 DL이앤씨의 상품성이 더해졌다.
단지는 전용 85㎡ 이하(59㎡·84㎡) 국민주택과 전용 85㎡ 초과(104㎡) 민영주택으로 구성된다. 국민주택의 경우 특별공급 비중이 전체의 70%에 해당돼 신혼부부인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에게 유리하다.
▶롯데건설, 롯데캐슬 넥스티엘’ 10월 분양
롯데건설 관계자는 " 그동안 인허가 문제 등으로 지연되어 왔으나 10월에는 롯데캐슬 넥스티엘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라면서 "1순위 완판을 자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 동, 3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84㎡A 134가구 ▲84㎡B 26가구 ▲84㎡C 106가구 ▲84㎡D 50가구 ▲108㎡A 56가구다.
이 단지는 검단신도시 내 첫 롯데캐슬 브랜드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판상형 위주(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을 높였다.
롯데건설은 서울 목동에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견본주택을 지어놓고 손님을 맞을 채비를 갖춰놓고 있다.
나눔경제뉴스 대표기자 차석록입니다. 좋은 기사를 전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 베풀고 나누는 사회적 기업을 조명하겠습니다.파이낸셜뉴스 등 그동안 취재 현장에서 발로 뛴 경험을 젊은 후배들과 공유하겠습니다. 충암중, 명지고, 그리고 중앙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나눔경제뉴스
차석록
ceo@nanumy.co.kr
차석록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