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계 숯불치킨Ⅹ먹방 유튜버 쯔양 협업…‘쯔양세트’ 출시

3월?18일 오후?9시 영상, 하루 만 조회수?43만 돌파

차민수 승인 2023.03.19 13:19 의견 0
감탄계 숯불치킨과 유튜버 ‘쯔양’이 협업해 3월18일 한정판 ‘쯔양세트’를 출시했다.[사진=감탄계]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먹방 유투버 쯔양이 추천한 치킨."

치킨 브랜드 ‘감탄계 숯불치킨(이하 감탄계)’이 지난 18일 유튜버 ‘쯔양’과 협업한 ‘쯔양세트’를 출시했다.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는 ‘쯔양세트’는 감탄계의 시그니처 메뉴인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반반에 볶음면, 감쵸칩, 소세지 파꼬치인 ‘쏘파쏘파’가 어우러진 신메뉴다.

구독자 785만 명(19일 기준)을 보유한 쯔양이 추천하는 메뉴 구성이다.

해당 메뉴를 소개하는 영상은 지난 18일 오후 9시에 공개되며 약 하루 만에 43만 조회수를 기록 했다.

감탄계가 선보이는 소금구이는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다리살에 달큰하게 익은 대파의 풍미와 쫀득한 떡으로 식감까지 사로잡은 건강하고 담백한 오리지널 바비큐이다.

양념구이는 100% 리얼 청양고추에 엄선된 20여 가지 재료가 더해져 탄생한 특제 양념 소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감탄계는 ‘쯔양세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7일까지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을 통한 주문 시 2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쯔양세트’를 제공하고, 매장 주문 시에는 콜라보 영상에 댓글 작성 후 좋아요를 누르면 음료 1잔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감탄계 관계자는 “인기 유튜버 쯔양과의 콜라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매출 증진 및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대외적으로 알리고자 진행하게 되었다”며 “소비자들에게 감탄계 숯불치킨의 강점을 충분히 부각시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감탄계 숯불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국내산 백탄 참숯에 구워낸 차별화된 치킨 메뉴를 강조하며 2022년 이후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오는 30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해 예비 창업자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신규 창업자에게는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혜택과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