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영업점에 경사로 등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정영선 승인 2022.07.18 17:24 의견 0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설치된 이동식 경사로. [사진=KB국민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국민은행은 18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 6월 한 달 동안 전국 878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현황을 자체 조사했다. 이후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영업점을 선정해 영업점 환경에 맞춰 전동식 가변형 경사로 또는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했다.

필요 시 직원의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도움벨도 함께 설치했다.

이밖에도 국민은행은 장애인 전용 화장실, 점자 블록 등 장애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업점 환경 개선은 비대면 금융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영업점 이용이 필요한 금융취약계층의 접근성 및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저소득 장애 가정 청소년의 학습·교육비를 지원하는 'KB두드림스타' 사업을 2009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애대학생에게 노트북을 무료 제공하는 등 지원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