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선진화 나서

KB국민은행-한국금융소비자학회, 업무협약 체결

정영선 승인 2022.05.23 17:34 의견 0
5월 23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한국금융소비자학회-KB국민은행 업무협약식'에서 김홍기 한국금융소비자학회장(왼쪽)과 이승종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국민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선진화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한국금융소비자학회와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KB금융소비자 보호교육’ 프로그램을 한국금융소비자학회의 검증과 감수를 거쳐 새롭게 개정 및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6월부터 국민은행 전 임직원 대상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을 실시한다.

개정된 KB금융소비자 보호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소비자 권리 등을 중심으로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관련 제도를 소개하고 금융인의 직무윤리와 관련된 내용 등을 현행에 맞게 보강했다. 또 신종 사기수법과 관련한 최신 사례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대응법도 소개한다.

나아가 국내 금융소비자 보호교육 선진화를 위해 고령자,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 대상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도 함께 추진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교육을 금융시장 전체로 확대 및 전파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