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여름 앞두고 맛에 재미 더한 신제품으로 MZ세대 겨냥

충성고객 환기 효과와 신규 소비자 유입 기대

최유나 승인 2022.05.18 08:36 의견 0

식품업계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새콤, 달콤, 재미를 가미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토레타! THE 락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뉴프로틴 요구르트 맛’, 코카-콜라사 ‘씨그램 피치’, 서울우유 ‘과즙이 풍부한 애플망고우유 농심 ‘카구리’, 배스킨라빈스 '피카피카 피카츄'[사진=각사]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식음료업계가 기존 제품에 새콤 달콤 재미난 맛과 향을 더해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하고 나섰다.

18일 식품업계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새콤, 달콤, 재미를 가미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 THE 락토’는 맛있게 갈증을 해소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하고자 기획됐다.

토레타!에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해 액티브한 활동 중은 물론 다양한 일상 속에서 맛있게 수분 보충할 수 있고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자몽·백포도·사과·당근 등 10가지 과채수분과 이온이 포함돼 가볍게 수분과 이온을 채울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마이밀 뉴프로틴’도 요구르트 맛이다. ‘마이밀 뉴프로틴 요구르트 맛’은 단백질 20g은 물론 단백질 합성과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코카-콜라사의 씨그램은 강렬한 짜릿함과 탄산 본연의 깔끔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씨그램 피치’는 톡 쏘는 탄산의 짜릿함에 달콤한 복숭아향을 은은하게 더했다.

서울우유의 ‘과즙이 풍부한 애플망고우유’는 서울우유가 첫 프리미엄 콘셉트로 내놓은 가공유다. 기존 가공유와 달리 생과일을 그대로 갈아 만든 애플망고 퓨레가 20%가량 함유되어 있다.

농심 카구리는 소비자들이 만들어 낸 모디슈머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출시 초반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농심은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카레 국물과 오동통한 면발 등 카구리의 매력은 그대로 살리되 가정에서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농심 카구리'를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의 '피카피카 피카츄'는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를 아이스크림으로 형상화한 제품이다. 달콤한 바나나 아이스크림에 커스터드 리본을 둘러 풍미를 극대화하고, 쏙쏙 박힌 초콜릿 후레이크로 달콤함을 완성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