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24일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개통 시작

KT,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준비
SK텔레콤,?총 1억원 규모 풍성한 경품 프로모션
LG유플러스,?? ‘꿀조합’ 프로모션 진행

차민수 승인 2021.08.24 16:56 의견 0

KT는 24일 KT애비뉴 강남 매장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 개통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했다.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오른쪽)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왼쪽)가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개통행사를 함께 진행 하고 있다[사진=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사전 예약 승자는 누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24일부터 27일까지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통신 3사는 사전 예약 첫날을 맞아 이벤트를 개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시하며 MZ세대 등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KT,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 준비

KT(대표이사 구현모)는 24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두 제품의 공식 출시는 27일이다.

KT에 따르면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신청 건수는 이전에 출시된 폴더블폰 대비 약 10배 많은 수준이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플립3로 전체의 71%의 선택을 받았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3의 경우 ‘크림’, ‘라벤더’, ‘팬텀블랙’, ‘그린’ 순으로 갤럭시 Z 폴드3는 ‘팬텀블랙’, ‘팬텀실버’, ‘팬텀그린’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갤럭시 Z 폴드3의 예약 고객은 30대 30%, 40대 27%, 50대 18%, 20대 16%를 차지 했다. 갤럭시 Z 플립3은 30대 31%, 20대 22%, 40대 21%, 50대 15%순이었다.

KT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개통 행사를 24일 새롭게 변화된 KT의플래그십 공간인 KT애비뉴 강남 매장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KT 유튜브채널’로도 동시에 공개됐다

이날 행사에는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를 비롯해 추첨을 통해 당첨된 폴더블폰 사전예약 고객 100명이 ‘이벤터스 웨비나’ 플랫폼을 통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100명의 고객에게는 퀴즈 토너먼트를 통해 ▲갤럭시워치 4 ▲도미노피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갤럭시 Z 폴드3 1호 개통고객 이건영(25세, 남양주시)씨는 “이번 갤럭시 Z 폴드3는 전작 대비 매력이 많은 폰이다. KT의 ‘프리미엄 싱글 결합’을 활용해 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는 새로운 장점으로 무장된 단말”이라며, “개통 행사를 비롯해 프리미엄 싱글 결합과 슈퍼 체인지 등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24일부터 27일까지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직원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폴더블 체험존을 소개하고 있다[사진=SKT]


▶SK텔레콤, 총 1억원 규모의 풍성한 경품 프로모션

SKT는 지난 17일부터 일주일 간 예약판매를 진행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이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을 뛰어넘는 예약량을 보이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SKT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준비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판매 시작 후 이틀만에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30~40대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57%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플립3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보였다. 그 중 25~45세 여성 고객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 갤럭시 Z 폴드3은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58%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갤럭시 Z 플립3은 크림 컬러가 34%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사전 예약 이틀만에 완판된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고객 중 35~49세 연령대 고객이 62%를, 남성이 89%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T기프트 ‘스타워즈’는 준비한 물량 2천개가 모두 마감되었다. ‘크루엘라’ 또한 마감이 임박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또, 24일 개통일 당일에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바로도착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사전예약 첫날, 당일 전체 예약자의 약 30%를 차지하며 하루만에 준비한 물량이 조기 마감되었다.

SKT는 갤럭시 Z폴드3·플립3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구독x구독 페스티벌’ ▲디즈니·유니세프 등과 협업해 제작한 다양한 T기프트 ▲최대 10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제휴할인 및 T안심보상 등 역대급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SKT는 개통이 시작되는 8월 24일부터 9월 20일까지 갤럭시 Z 폴드3·플립3 고객 중 T All 케어플러스Ⅱ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S7+(5명) · 코닥 미니카메라 or 갤럭시 버즈(50명) · 베스킨라빈스 콘 (1만명) 등 총 1억원 규모의 풍성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SKT는 이번 갤럭시 Z폴드3·플립3 출시를 맞아 고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홍대에 위치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을 개설했다.

‘당신의 여름을 펼쳐라’라는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체험존은 접기(Fold)와 여름 해변을 테마로 한 다양한 페이퍼 아트와 함께 갤럭시 Z 폴드3·플립3 단말을 만나볼 수 있다.

SKT는 체험존 운영과 함께 ▲ T팩토리 방문 고객이 갤럭시 Z 폴드3·플립3 의 주요 기능 체험 미션을 달성하면 T팩토리 굿즈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와 ▲전시 인증샷 2명 · 현장응모권 참가자 2명을 추첨하여 총 4명에게 갤럭시 Z 플립3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체험존은 8월 27일까지 T팩토리에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다. SKT는 코로나19 감염에 대비 방역 수칙을 준수해 방문 갤럭시 Z 폴드3·플립3 단말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 갤럭시 Z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SKT는 ICT리사이클 브랜드 민팃(MINTIT)과 함께 한강 산책로 일대에 도심 속 숲을 조성하는 ESG(환경, 사회, 기업구조)가치 창출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 Z 폴드3·플립3 출시에 맞춰 여러 구매혜택과 T팩토리의 폴더블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프로모션을 통해 S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4일부터 갤럭시 Z 시리즈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진행한다.1호개통 고객인 민혜림씨(왼쪽 첫번째)와 2호 고객인 류시현씨가 아티스트 사이먼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꿀조합’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도 24일부터 갤럭시 Z 시리즈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의 갤럭시 Z Fold3·Flip3 1호 개통 고객은 각각 민혜림씨(34), 류시현씨(24)로, 23일 오후 6시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단말기 전달식 및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1호 개통고객 이벤트를 통해 단말기종별 1인, 총 2인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1등으로 선정돼 Z Fold3 1호 개통 고객이 된 민혜림씨는 LG유플러스의 갤럭시 Z 시리즈 광고모델이자 AOMG 인기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과 ‘피치스(Peaches.)’ 최고급 SUV 차량을 타고 특별 에스코트를 받으며 행사장에 도착했다.

2등으로 당첨된 류시현씨는 Z Flip3와 함께 AOMG 온라인 콘서트 티켓과 ‘피치스(Peaches.)*’ 콜라보 굿즈를 받았다. 또 래퍼 사이먼 도미닉도 ‘특별 개통 고객’으로 2명의 Z 시리즈 1호 개통고객과 함께 개통을 진행했다.

민혜림씨는 “7년가량 LG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온 나름 장기고객인데, 이렇게 특별한 이벤트에 당첨돼 너무 기쁘다”며, “사이먼 도미닉의 특별 에스코트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시현씨는 “모바일, 인터넷, IPTV 등 모든 통신서비스를 네 가족 모두 LG유플러스와 함께하고 있을 뿐 아니라 LG유플러스의 사전혜택이 가장 매력적이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1호 개통고객 이벤트에 응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성현 LG유플러스 단말/IoT마케팅팀장은 "고객에게 평생 간직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과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의 사이먼 도미닉과 연계한 이색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U+5G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5G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5G 프리미어 에센셜(월 8만5000원)’ 요금제의 경우, 선택약정 25% 할인(2만1250원), U+투게더 결합할인(최대 2만원)을 비롯, 프리미어 요금제 약정할인(5250원), 제휴카드*(최대 1만9000원) 등 월 최대 6만5500원을 할인받아 총 1만9500원에 5G 무제한 요금제를 누릴 수 있다.

특히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 유샵용 쇼핑쿠폰팩(최대 5000원)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 스마일캐시 등 총 8종 중 1종을 선택하면 24개월간 매월 최대 5000원 할인쿠폰을 받는 혜택이다. 24개월로 환산하면 최대 18만원 혜택을 받는 셈이다.

‘포인트파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LG유플러스 제휴사의 보유 포인트를 합산해 휴대폰 단말 구매 시 차감 할인도 가능하다. 신용카드(신한, 하나, 우리, BC, 현대, 삼성, 국민, 농협), 통합 포인트(GS&Point, OK캐쉬백, 롯데 L-Point), 기타 제휴처(현대오일뱅크, S-OIL, 유안타증권) 등 14개 사를 포함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시리즈 자급제폰 구매 후 U+알뜰폰 파트너스 9개사를 통해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특별할인 요금제를 제공하는 ‘꿀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해 꿀조합 프로모션 론칭 후 누적 가입자는 약 10만명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이번 3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30세대 비중이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꿀조합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 Z 시리즈 자급제폰을 구입하고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슈피겐 전용 케이스를 증정한다.

LG유플러스 강진욱 MVNO사업담당은 “갤럭시 Z 시리즈 자급제폰와 U+알뜰폰 요금제를 엮은 꿀조합이 알뜰폰 시장의 성장에 있어 또 한 번의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