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열대야로 논카페인 음료 판매량 20% 상승

최유나 승인 2021.08.02 15:55 의견 0
이디야커피의 논카페인 음료 판매 순위는 생과일 수박주스, 복숭아 아이스티, 샤인파인 갤럭시치노, 꿀복숭아 플랫치노, 오로라 갤럭시치노 순이다[사진=이디야커피]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폭염과 열대야로 잠못이루는 밤이 길어지면서 카페인이 포함되지 않은 논카페인(Non-Caffeine) 음료 판매가 늘었다.

이디야커피는 2일 서울에 열대야가 시작된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논카페인 음료군 메뉴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열대야로 잠 못 드는 밤이 지속되는 가운데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의 각성 효과를 우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시원하고 달콤한 논카페인 음료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해당 기간 이디야커피의 논카페인 음료 판매 순위는 생과일 수박주스, 복숭아 아이스티, 샤인파인 갤럭시치노, 꿀복숭아 플랫치노, 오로라 갤럭시치노 순으로 높았다.

특히 올해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 ‘생과일 수박주스’, ‘갤럭시치노’ 2종이 논카페인 음료 메뉴 강세를 이끌었다. 지난 6월 22일 출시한 생과일 수박주스는 일 평균 약 1만 5천 잔 가까이 판매되었다.

지난달 8일 출시한 갤럭시치노 2종은 일 평균 1만 잔 이상 판매되며 3주만에 누적판매 20만 잔을 달성했다.

특히 샤인파인 갤럭시치노와 오로라 갤럭시치노는 출시 이후 얼음을 갈아만든 음료 플랫치노군에서 각 판매량 1,2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연일 지속된 열대야로 인해 늦은 시간에도 즐기기 좋은 논카페인의 시원한 음료를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