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외교관 역할 톡톡히 했다"'2021 코리아커넥트 1기 온라인 수료식'

국내 대학생 512명 수료식 참석···이용선 의원 표창장 격려

최유나 승인 2021.08.02 09:16 의견 0
대학생 민간외교관 역할을 한 ‘K:ONNECT(코리아 커넥트)’는 7월 24일, ‘2021 코리아커넥트 1기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코리아커넥트]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민간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했다."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K:ONNECT(코리아 커넥트)’는 7월 24일, ‘2021 코리아커넥트 1기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대학생 민간 외교단체 ‘K:ONNECT(코리아 커넥트)’ 1기는 서울 양천구 내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주축으로 151팀 3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 세계 41개국 2만1134명의 학생이 참여한 ‘Korea Festa’를 개최해 한국을 알리는 민간 외교를 실천했다.

▶ 온라인 수료식에 참가한 코리아 커넥트 1기

수료식은 지난 날들을 되돌아볼 수 있는 ‘Korea Festa’ 활동 영상, 코리아 커넥트 성과보고 등 다양한 순서로 구성됐다.

이어 수료식이 진행됐고, 마지막 순서로 ‘Korea Festa’에서 수행한 활동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팀들의 수상식이 이어졌다.

1등을 수상을 한 아프리카 24반 김○○ 학생은 “좋은 추억과 시간을 선물해주신 코리아 커넥트 관계자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하며 방학을 뜻깊게 보낼 수 있었다”며 다음 행사에도 함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용선 국회의원이 코리아 커넥팀에 표창장을 수여했다.[사진=코리아커넥트]


▶ 코리아 커넥트에 표창장 수여한 이용선 국회의원

이용선 국회의원은 전 세계 한국을 알리는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K:ONNECT’팀에 감명을 받아 표창장을 수여했다.

‘K:ONNECT(코리아 커넥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외국인 학생들과 교류할 기회가 적은 국내 대학생들에게 문화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