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니스바이오, "가려움증 완화해주는 복합 세포배양액 화장품 원료 출시"

주름개선, 항노화, 미백은 물론 아토피 증상 완화 효과

차석록 승인 2021.06.16 15:42 의견 0
이뮤니스바이오는면역세포 배양액과 계열사 ㈜스마트셀랩의 줄기세포배양액 생산 기술을 함께 활용해 새로운 세포배양액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뮤니스바이오]

[나눔경제뉴스=차석록기자] 이뮤니스바이오는 16일 "세포치료제 제조기술로 개발한 NK세포배양액과 줄기세포배양액을 활용해 두 배양액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세포배양액이 새로운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뮤니스바이오가 이번에 출시한 복합 세포배양액은 이뮤니스바이오의 면역세포 배양액과 계열사 ㈜스마트셀랩의 줄기세포배양액 생산 기술을 함께 활용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NK면역세포배양액에 함유된 주요 사이토카인과 성장인자들은 항노화와 멜라닌 합성 억제 뿐만 아니라 면역반응 조절을 통해 피부염증 및 가려움증 완화, 항노화, 미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그리고 줄기세포배양액에 함유된 주요 사이토카인과 성장인자들은 피부세포 성장 및 재생촉진과 불필요한 면역반응을 억제시켜 염증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나타낸다.

이러한 각 세포배양액의 장점을 취합해 피부 재생 효과 및 항염 효과를 극대화한 복합 세포배양액은 면역억제를 통해 비정상적인 면역반응을 줄여 가려움증을 감소시키고, 피부의 염증 개선 및 재생에도 효과가 있어 아토피를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뮤니스바이오 강정화 대표는 "새로운 복합 세포배양액을 화장품의 핵심 원료로 사용할 시, 주름개선, 항노화, 미백은 물론 아토피 증상인 가려움증, 피부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통해 더마코스메틱(dermocosmetic)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정화 대표는 “NK세포 배양액을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공급할 수 있는 회사는 아직 많지 않고, 나아가 NK세포배양액과 줄기세포배양액을 배합한 화장품 원료는 세계에서도 처음으로 출시되는 것”이라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적정 배합비율을 찾기 위해 여러 조건 실험을 진행하고, 최적의 배합비율을 찾아 새로운 세포배양액을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