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두번째 친환경 차박 ‘디지코 캠핑’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플랫폼 체험하는 친환경 전기차 캠핑 열려
한국관광공사,안성시와 협업해 비대면시대 ‘친환경 저탄소’ 뉴 캠핑문화 선도

차민수 승인 2021.06.06 21:45 의견 0

KT 는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 함께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 두 번째를 진행했다. 4일 ‘디지코 캠핑’ 에 참가한 가족들이 KT 동영상서비스, ‘타조(TAZO)’ 공유자전거 등을 이용하며 캠핑을 즐기고 있다[사진=KT 제공]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플랫폼 체험하는 친환경 전기차 캠핑이 열렸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 두 번째를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 협업했다고 6일 밝혔다.

4월에 이어 열린 이번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안성맞춤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한 캠핑 현장에서 ‘AI 쿠킹로봇’의 비대면 음식 제공 서비스를 체험하고, KT의 동영상서비스 ‘시즌(Seezn)’의 AI 큐레이션을 활용해 영화와 드라마 등을 추천받아 관람했다.

이 밖에도 공유자전거 플랫폼인 ‘타조(TAZO)’ 자전거를 타고 안성맞춤 캠핑장이 속해있는 안성맞춤랜드 테마파크 내의 주요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안성맞춤 천문과학관에 들려 천체를 관측하기도 했다.

그리고 방송 인기프로그램 ‘비긴어게인2’에 출연한 가수 ‘정세운’이 깜짝 게스트로 참석해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 라이브 공연을 선사했다.

KT는 구현모 대표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후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쉽게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시도 중이다.

KT 미래가치추진실장 김형욱 부사디지코 캠핑을 비대면 시대의 대표적인 친환경 차박 캠핑으로 만들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계속 협력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 지자체들과 협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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