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7월 17일까지 가족 생활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에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 100선 내가 정한 가족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미지=하나은행]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 ‘내맘적금’ 연 2.0% 금리 우대 쿠폰 "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오는 17일까지 가족 생활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에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 100선 내가 정한 가족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공사 100선’을 소개하고 가족 중심 여행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국내 방방곡곡 숨겨져 있는 명소를 찾아 스탬프를 모으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이벤트는 앱에서 함께하고 싶은 멤버를 초대해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한국관광 100선’ 중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를 선택해 ‘여행계획 세우기’를 완료하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호텔 상품권(3명), 외식 상품권(10명), ‘한국관광 100선 스탬프투어 여권’(3,000명) 등 특별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참여한 손님 전원에게 ‘내맘적금’ 상품 연 2.0%(세전) 금리우대쿠폰이 제공된다. 쿠폰 적용 시 최대 4.8%(세전, 2025.7.3 기준) 금리로 가입 가능하다. 월 납입금액은 30만원까지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올여름 휴가에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가족들과 직접 여행을 계획하며 국내 곳곳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명소를 찾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부자는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휴대폰 앱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다양한 금융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했다.[이미지=하나은행]
한편,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UI‧UX로 재구성 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며 웹과 앱 간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메뉴 개편’을 통해 직관성을 높이고, 메뉴의 구조도 간소화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손님께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