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7월 4일 소공동 본점 9층에 K-패션의 핵심만을 모은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를 오픈한다. ‘키네틱 그라운드’는 축구장 1/4 크기인 약 1800㎡(550평)의 공간을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다양한 팝업으로 가득 채웠다. [사진=롯데백화점]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서울 명동에 글로벌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K-패션 전문관이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4일 소공동 본점 9층에 K-패션의 핵심만을 모은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를 오픈한다.

영패션 전문관을 넘어 K-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돕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 실험적 공간으로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키네틱 그라운드’는 축구장 1/4 크기인 약 1800㎡(550평)의 공간을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다양한 팝업으로 가득 채웠다.

특히, 중앙에 위치한 ‘키네틱 스테이지(KINETIC STAGE)’는 차별화된 시그니처 팝업 플랫폼으로, 빠른 패션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2주에서 1개월 주기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핵심적인 공간이다.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만큼, 3D 기법으로 공간에 어울리는 오브제를 제작하는 ‘강재원’ 작가와 개성 넘치는 그래픽 비주얼로 핫한 아티스트 ‘문영URC’와 협업해, 미래 지향적이고 힙한 공간을 완성했다.

우선, ‘키네틱 그라운드’에서는 ‘마르디메크르디’, 마뗑킴’ 등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는 물론, 더바넷, 코이세이오(COYSEIO) 등 최근 2030세대에게 주목받는 브랜드 등 총 15개의 K-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국내외 영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브랜드별 이슈 아이템도 총동원했다.

사은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키네틱 그라운드에서 30·60만원 이상 구매시 10%(7/4~7/6), 20·40만원 이상 구매시 7.5%(7/11~7/2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트링백과 배지, 아트워크 키링 등 패션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롯데타운 명동의 상징성과 글로벌 쇼핑의 중심지인 명동 상권의 부상, 국내 1등 면세점과의 시너지를 강점으로, 키네틱 그라운드의 첫 매장을 글로벌 영고객의 접근성이 높은 본점 9층에 오픈하고, 향후 잠실점, 부산본점 등 대형점을 중심으로 해당 상권에 맞는 차별화된 매장 구성으로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K-패션 허브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가능성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한국의 드라마와 가요, 뷰티, 푸드 등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세계 무대에서 K-패션 역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키네틱 그라운드를 통해 신진 디자이너 육성 및 K-패션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해 새 물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슈퍼는 무더운 여름철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자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전국 135여개점에서 '하절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사진=롯데슈퍼]

"수박 1통만 사도 공짜로 배송해드립니다!"

롯데슈퍼는 무더운 여름철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자 지난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전국 135여개점에서 '하절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하절기 무료 배달'에서는 수박과 생수를 포함해 총 5가지 중량 상품을 1개만 구매해도 금액 제한 없이 무료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 배달 최소 기준은 수박 1통, 쌀 1포(4kg이상), 화장지 1묶음(24롤 이상), 세탁세제류 1개(3kg 이상), 생수 1묶음이다.

롯데슈퍼는 이번 무료 배달을 통해 도보 이용객들의 체감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꾀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무료 배달 서비스를 운영한 점포의 2024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롯데슈퍼는 이번 배달 가능 권역 확대를 통해 기존에 무료배송 혜택을 이용하지 못했던 고객들이 신규로 이용하게 되면서 매출 및 방문객 수가 이전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애정 롯데마트·슈퍼 점포지원팀 담당자는 "배송 편의성을 우선시하는 SSM 채널 특성을 고려해 이번 ‘하절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수박과 쌀 등 무거운 상품을 1개만 구매하더라도 구매 금액 상관없이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