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비알코리아 던킨이 4월 30일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5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했다.[사진= SPC 비알코리아 던킨]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맛・비주얼 다 잡은 도넛으로 MZ세대 공략."
SPC 비알코리아 던킨이 30일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5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했다.
이신제품은 ▲잔망루피 딸기우유 츄이스티 ▲잔망루피 딸기우유 피스타치오 2종이다.
‘잔망루피 딸기우유 츄이스티’는 분홍빛 츄이스티 도넛에 ‘잔망루피’의 화사한 핑크컬러가 떠오르는 딸기우유 맛으로 코팅한 제품이다.
‘잔망루피 딸기우유 피스타치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피스타치오 올드훼션드에 딸기우유 맛 코팅을 입히고 피스타치오 분태를 올려 달콤함 속에 은은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도넛 2종에는 각각 ‘잔망루피’ 초코 사인판과 종이픽을 올려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잔망루피’는 아이코닉스가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핑크색 비버 ‘루피’의 스핀오프 캐릭터다.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던킨은 이달 말 ‘잔망루피’와 손잡고 첫 번째 굿즈로 선보인 실리콘 파우치에 이어 신제품 도넛을 출시하며 젊은 층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컬래버 맛집 던킨이 MZ세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맛과 비주얼을 모두 충족시킬 신제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