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 구성원 5명 정부지정검사원 자격 취득

기품원으로부터 군수품의 자율적 품질 검사 전문가 위촉

차민수 승인 2024.11.26 13:02 의견 0
SK오션플랜트의 구성원 5명이 국방기술품질원이 시행하는 군수품 정부지정검사원 (DGQR)에 선정, 위촉장을 받았다. SK오션플랜트 홍채흥 품질실장(왼쪽 넷째)이 정부지정검사원 5인(김상건, 박준용, 박성허, 천영철, 임광기)과 함께 했다.[사진=SK오션플랜트]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SK오션플랜트의 구성원 5명이 국방기술품질원이 시행하는 군수품 정부지정검사원 (DGQR)에 선정, 위촉장을 받았다.

지난 2019년 처음 도입된 정부지정검사원 제도는 국방품질경영체제를 갖춘 업체 중 자체 품질관리시스템이 우수하고 장기 생산을 통해 품질을 안정시킨 군수품 계약업체가 자율적으로 품질보증을 하도록 한다.

이번에 정부지정검사원으로 위촉된 SK오션플랜트 구성원은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하 는 실무교육 수료, 품질보증 업무 3년 이상 수행 등 자격조건을 갖춘 것은 물론 엄정한 평가와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정부 품질 관리 계획에 따라 SK오션플랜트의 품질시스템을 운영하고 공정관리 및 제품검사 등 업무를 자율적으로 수행한다.

이를 통해 기존 품질 검사 과정에서 자체 검사와 기품원 품질검사를 DGQR검사로 통합, 최적화함으로써 검사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정부지정검사원 확보로 생산기간 단축 등 회사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자격을 부여받은 구성원들이 회사의 품질 관리 및 안전 점검 업 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