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공식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7기, 활동 시작

고객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사항을 상품·제도·서비스 등에 반영

정영선 승인 2023.03.29 09:26 의견 0
KB손해보험 공식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7기가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박청 KB손보 CPC디지털부문장 전무(왼쪽 뒷줄에서 다섯 번째)와 KB희망서포터즈 고객패널들. [사진=KB손보]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임원도 모르는 '불편한 KB손보 보험금 청구', 고객들이 찾아낸다.”

KB손해보험은 2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7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7기로 선발된 9명 패널은 약 4개월간 KB손보 고객접점에서 장기보험 보험금 청구 등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KB희망서포터즈는 지난 2012년 시작됐으며 그간 제안된 아이디어는 총 850여건에 달한다.

올해 KB손보는 120여명 모바일 고객패널도 운영한다. 모바일 설문조사 방식으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여 향후 상품, 제도, 서비스 등에 신속하게 반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장기보험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점검을 시작으로 고객관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개선과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박청 KB손보 CPC디지털부문장 전무는 “올해는 고객패널들의 직접 체험을 통한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상의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하여 실질적 개선을 수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더욱 고객 친화적 맞춤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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