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가부대&치즈닭갈비, 실내 마스크 해제 효과 ‘톡톡’

2월 홀 매출,?전년 동기 대비 약?48%?증가

최유나 승인 2023.03.29 07:54 의견 0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2023년 2월 홀 매출(단독점 동일 점포 32개점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8% 급증했으며, 홀 방문객은 33% 증가했다.[사진=원앤원]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원앤원㈜이 운영하는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실내 마스크 해제 효과를 보고 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29일 지난 2월 홀 매출(단독점 동일 점포 32개점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8% 급증했으며, 홀 방문객은 33%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메뉴 구성에 있어 타 프랜차이즈 대비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 점심 메뉴인 부대찌개와 저녁 술안주 메뉴를 겸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부대찌개는 간편하고 손쉬운 조리로 인해 객장 회전율이 높은 강점이 있다.

점심, 저녁 메뉴 구성뿐만 아니라 업종 변경으로 1,000만원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브랜드가 가진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해제로 홀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며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요식업 신규 창업 및 업종 변경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소자본으로도 프랜차이즈 가맹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업종 변경 오픈을 앞둔 대전부사점 가족점주는 "처음에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할까 걱정이 많았으나 가맹본사인 원앤원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하게 코칭을 해준 덕분에 빠르게 오픈 준비를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소자본 창업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