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서비스 오픈. [사진=하나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기자] ,"고객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23일 PB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오픈했다.

'하이, 디지털!'의 의미를 가진 디지털PB 하이디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다.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이디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고객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됐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손님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모든 손님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테고리 별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추천상품을 보여준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손님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