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GS샵, 코로나 극복' 아름다운하루' 열어

GS샵 약 1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
아름다운가게 전국 43개 주요 매장에서 진행

최유나 승인 2021.10.28 09:01 의견 0
아름다운가게가 29일 ‘GS SHOP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전국 43개 주요 매장에서 진행한다. GS샵은 약 1억5000만원 상당의 전년도 히트 상품 및 리퍼브 제품을 기부했다.[포스터=아름다운가게]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29일 ‘GS SHOP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가게 전국 43개 주요 매장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를 위해 GS샵은 약 1억5000만원 상당의 전년도 히트 상품 및 리퍼브 제품을 기부했다.

이날 판매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 김은진 매니저는 “나눔 바자회 수익금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이웃을 위해 귀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면서 " 지역 주민들이 환경적 가치인 새활용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S샵은 2013년부터 아름다운가게에 다양한 물품을 꾸준히 기부하며 자원 순환과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가게와 손을 잡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홈쇼핑 방송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기업 자립에 대한 지원 사업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어려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부해준 GS샵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