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 가능

다날과 업무협약 체결…현금처럼 결제 가능

최유나 승인 2021.09.23 15:14 의견 0

이디야커피가 다날과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김주예 이디야커피마케팅본부장, 박지만 다날 결제사업본부장[사진=이디야커피]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오는 30일부터 페이코인으로 이디야커피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으로 오는 30일부터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결제 경험을 선사한다.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쉽 서비스 ‘이디야멤버스’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주문 후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가능하다.

페이코인은 세계 최초의 상용 가상화폐로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주문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디야커피는 페이코인을 통해 결제 수단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 폭과 편의성을 높이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외에도 향후 모바일상품권 도입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MZ세대 고객의 편의성 증대와 젊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다날과 손잡고 신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