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영예의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이디야커피. (왼쪽 두 번째부터)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이디야커피 김남엽 부사장, 신유호 부사장[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혁혁한 공로를 세운 기업을 찾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가 오는 12월 16일 개최될 국내 최고 권위의 프랜차이즈 시상 ‘2021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상자를 8월 25일(수)까지 모집한다.

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예정)한다.

이번 시상은 한 해 동안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모범이 된 산업인들을 널리 알리고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다.

업계 관련 시상 중 유일하게 대통령 및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협회는 올해 시상에서는 상생협력, 가맹점 지원, 연구 실적, 기타 산업 차원에서의 기여 또는 참여 실적 등 관련 항목의 비중을 높이는 등 심사 기준을 일부 개편했다.

이를 통해 어려운 와중에도 혁신 노력과 상생협력으로 프랜차이즈 업계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모범 사례로 거듭나는 데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들을 적극 발굴하고 성공적인 위기 대응 모델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시상 부문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 (이상 가맹본부) ▲<우수 가맹점 부문> (가맹점)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부문>(기업 또는 개인(학계, 컨설턴트 등)) 등 총 4개다.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 등이 시상되며, 시상식은 자체 심사위원회와 각 정부 부처 심사를 거쳐 12월 16일(목)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