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이렉트, ​모바일 보장분석 시스템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출시​

‘?비스포크’방식 적용,?고객 스스로 맞춤형 보험 상품 가입???

최유나 승인 2021.05.21 10:05 의견 0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고객 스스로 보장분석을 통해 고객 주도적으로 맞춤형 보험상품을 가입하는 ​​​​​​​​​​​​​​​​​​​​​​'KB다이렉트 보장분석 2.0'을 출시했​​​​​​​​​​​​​​​​​​​​​​다.[사진=KB손해보험 제공]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고객 스스로 보장 분석을 통해 고객 주도적으로 맞춤형 보험상품을 가입한​​​​​​​​​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은 21일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비스포크(Bespoke)’방식을 적용하여 고객 스스로 보험 보장분석을 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보장분석 시스템‘KB다이렉트 보장분석2.0’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비스포크’란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최근 가전제품 및 가구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주문,제조 및 배송 등 일련의 시스템을 일컫는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코로나19시대,소비자 니즈 변화에 발맞춰 보험설계사와의 대면이나 가입권유 없이 고객 스스로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분석해 보고 부족한 보장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한 상품을 선보였다.​​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보장분석을 하는 고객 본인과 비슷한 연령대의 실제 보장내용에 대한 통계를 비교하여 현재의 보장이 적정한지 그래프 등을 통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보장분석의 결과를3단계로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부족한 보장에 대한 보험 상품을 추천하거나,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다이렉트보험의 장점인 간편함과 편리함을 기반으로 고객 주도적인 맞춤형 보험상품 가입을 위해 이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이번 시스템 출시를 기념하여 무료 보장분석을 실시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콘을 지급하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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