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액티비아(ACTIVIA)의 신제품 ‘액티비아 부스트샷3’는 브랜드 핵심 유산균을 액티비아 병 플레인 제품 대비 3배(30억 CFU 이상/병) 담아내 대표적인 헬씨그레이드 제품으로 꼽힌다.[사진=풀무원다논]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 높아지며 맛은 챙기고 건강함 높인 제품 출시 이어지고 있다.

15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올해 1~5월까지 단백질 관련 간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1% 증가했다. 지난해 1~4월에는 전체 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의 구성비가 52.3%로 절반을 넘어섰다.

이에 발맞춰 식음료업계에서는 기존 제품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건강함은 한층 강화한 ‘헬씨그레이드(Healthy+Upgrade)’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유산균 함량을 3배 높인 요거트부터 당이나 나트륨은 낮추고 단백질, 식이섬유 등은 보강한 음료와 간식류까지 보다 세심하게 설계된 먹거리가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ACTIVIA)의 신제품 ‘액티비아 부스트샷3’는 브랜드 핵심 유산균을 액티비아 병 플레인 제품 대비 3배(30억 CFU 이상/병) 담아내 대표적인 헬씨그레이드 제품으로 꼽힌다.

‘액티비아 부스트샷3’에 3배 담긴 브랜드 핵심 유산균은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로 체온과 동일한 온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체온 활동 유산균'이라고 불린다.

이 유산균은 섭취 시 장 끝까지 살아가 원활한 배변활동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100ml의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으로 아침에 간편하고 맛있게 유산균을 섭취하기 좋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고 당과 나트륨 함량은 낮춰 보다 건강하고 부담 없이 즐기 수 있는 제품들도 눈에 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고 당과 나트륨 함량은 낮춰 보다 건강하고 부담 없이 즐기 수 있는 제품들도 눈에 띈다.(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롯데칠성음료, 오리온, 샘표, 질러.[사진=각사]


롯데칠성음료는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에 단백질 함량을 높인 '오트몬드 프로틴' 3종을 선보였다.

오트몬드 프로틴은 제로 슈거 단백질 음료로 소비자가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250ml 한 팩당 달걀 약 3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21g을 함유했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인 2.4g으로 낮추면서도 에너지바 고유의 맛있는 맛을 잘 살렸다.

전체 중량의 50%를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로 채워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바나나 반 개 분량의 식이섬유 2.4g, 타우린 500mg 등을 함유해 영양도 한층 강화했다.

샘표는 당 함량은 대폭 낮추고 장맛은 제대로 살린 저당 장류 4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저당 태양초 고추장',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으로, 4종 모두 100g당 당 함량은 2g~5g 수준이다. 여름에 즐기기 좋은 저당 초고추장은 기존 대비 당류를 90%나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