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는 서울 성수동에 운영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망빙고 가챠샵’을 성료했다. 망빙고 가챠샵’ 내 셀피존에서 방문객이 애플망고와 ‘애망빙’ 제품이 진열된 냉장고를 배경으로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배스킨라빈스]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아이스크림 냉장고 속으로 들어간 MZ세대."

배스킨라빈스는 21일 서울 성수동에 운영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망빙고 가챠샵’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망빙고 가챠샵’은 7월 이달의 맛 ‘애망빙’을 소비자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 배스킨라빈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운영됐다. 누적 방문자 약 5,000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푸드코어(음식을 개성과 취향으로 표현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배라앱에서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사전 예약이 약 반나절 만에 마감되며 오픈 전부터 주목 받았다.

정식 오픈 이후 현장에서는 MZ세대 인기 브랜드 협업 한정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가챠삽(뽑기 기계를 진열한 공간)’과 애망빙을 시식할 수 있는 ‘트로피컬 카페테리아’, 냉장고 내부에 있는 듯한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셀피존’도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주말에는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인 ‘엄마는 외계인’, ‘민트 초콜릿 칩’을 로어슈가·로어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기능성 라인업 ‘레슬리 에디션’의 시식 기회도 함께 제공하였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이달의 맛 ‘애망빙’을 주제로 트렌디하면서도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