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7월 17일부터 초복 맞이 냉동 계육·간편식 삼계탕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롯데마트]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초복(20일)을 앞두고 삼계탕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삼계탕 한 그릇 비용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서울지역 삼계탕 한 그릇 가격은 1만 7654원으로 지난해 동월 1만 6885원 대비 약 4.5% 상승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가공식품 세분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기준 보양식 간편식 시장은 전년 대비 약 15% 성장했다.

"역대급 폭염 속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보양식."

롯데마트는 오는 17일부터 홈보양족을 위한 백숙용 닭과 간편 보양식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집에서 보양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삼계탕용 냉동 영계와 파우치형 삼계탕 및 즉석 보양 식품 위주로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17~18일 이틀간 ‘하림 냉동 영계’를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한 1590원에 초특가 판매한다(1인당 1개 구매 가능).

롯데마트는 이번 냉동 영계 판매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시세가 낮을 때마다 원물을 매입해 냉동 보관 했다. 총 2만 마리를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20일까지 4일간, '요리하다X지호 들깨삼계탕', '요리하다 진한 능이백숙', '요리하다 수삼 삼계탕' 등 PB 삼계탕 3종에 대해 행사 카드로 2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한 각 4495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17~23일까지 일주일간, '요리하다 국내산 통닭다리 삼계탕'과 '요리하다 강화섬계탕'에 대해 제휴카드 결제 시 20% 추가 할인한 각 3992원, 5592원에 판매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즉석 보양 식품 5종을 신규 출시해 선보인다. 민물장어로 제작한 '복장어 초밥(7입)'은 7990원에, 장어와 관자 곤드레나물밥으로 구성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보양장어·보양관자 덮밥’은 각 8990원에 내놓는다.

조은비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2팀 MD(상품기획자)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며 "5천원대 미만 간편식 삼계탕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번 초복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초복맞이 건강 보양식 대전’을 7월 24일까지 전국 올가홀푸드 오프라인 매장과 샵풀무원 올가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초복맞이 건강 보양식 대전’을 오는 24일까지 전국 올가홀푸드 오프라인 매장과 샵풀무원 올가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와 폭염 예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집보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마련됐다.올가의 올 6월 삼계탕 간편식 제품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5% 증가했다.

올가는 복날 선물, 여름철 수분 보충을 돕는 시원한 음료까지 다양한 기획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간편식 삼계탕 ▲참 삼계탕과 ▲참 녹두삼계탕이 있다. 두 제품 모두 올해 초 리뉴얼 출시됐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자란 무항생제 인증 국내산 닭에 찹쌀, 수삼, 대추, 녹두 등 프리미엄 국산 농산물을 더해 85도 이상의 고온에서 찌는 방식으로 조리했다. 냉장 HMR 제품으로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이밖에도 ▲12시간 저온숙성 훈제오리 ▲잔가시까지 제거한 품질인증 국산 순살 민어 ▲동물복지 후라이드 윙 등 다채로운 보양식이 준비돼 있다.

감사한 마음을 전할 복날 선물로는 ▲리얼 약도라지 스틱과 ▲유기농 6년근 흑삼 진액이 추천된다. 여름철 갈증 해소를 돕는 음료류로는 ▲ORGA 제주 돌코롬 감귤차·청귤차·한라봉차 ▲ORGA 국산 유기농 100% 미숫가루 ▲ORGA 유기농 발아 보리차·옥수수차·블랙보리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때 이른 더위와 폭염 예보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건강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올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보양식을 비롯한 다양한 간편식 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철 건강하고 든든한 집밥 한 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