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피빈은 7월 7일 신한은행 창립 43주년을 맞아 신한은행 본점으로 커피차를 지원했다.[사진=네이버]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임직원 기부 파트너사 위한 기부 예우 문화 만들어 갈 것”
네이버 해피빈(대표 이일구)은 8일 기업 파트너사의 임직원 기부자 예우를 위한 커피차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피빈은 지난 7일 신한은행 창립 43주년을 맞아 신한은행 본점으로 커피차를 지원했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13년째 해피빈 최장 파트너사로 매월 ‘사랑의클릭’ 임직원 기부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다.
이번 커피차 지원은 창립 기념일을 축하하며 매월 정기적인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임직원 기부자를 예우하는 감사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하자는 취지이다.
신한은행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진행한 고객과 함께하는 ‘동행 런’ 기부 러닝 캠페인 참가비와 은행 출연금을 더해 조성한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해피빈에 기탁하고 해피빈은 ▲독립유공자 후손 치료비 ▲장애 아동 음악치료 ▲이주노동자 환경 개선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 자립 지원 등 7개의 기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커피차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은 “어려운 이웃 사연에 함께 공감하고 기부할 수 있는 회사 동료들과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간다는 생각에 애사심과 자부심이 커진다”라며 “한 사람의 기부는 작아 보일 수 있지만 모두의 손길이 모이면 세상의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 해피빈 이미경 리더는 “10년 이상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주신 신한은행 임직원 기부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해피빈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기업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운영 노하우와 예우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믿음직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커피차는 은둔 고립 청년들의 자립 성장과 사회 복귀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커피트럭 서비스 ‘영차’로 청년 바리스타들이 세상과 연결되어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기회로 제공되어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