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포스터=롯데웰푸드]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관광객 발길 끊긴 경북 의성군에 희망 전한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산불의 여파로 관광객의 발길이 끊긴 것은 물론 지역축제까지 취소되며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경북 지역 방문 활성화 차원에서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올해도 뜻을 모았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하고 있는 가족 캠핑 행사로 체험 프로그램이 알찬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지역 상생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역 상생에 초점을 맞춰 기존 프로그램들은 재정비하고, 지역과 연계한 신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 가족들이 참여하며 행사의 화제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현장을 찾아 직접 체험한 후기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또한 의성군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담아 특별 제작한 웰컴 키트(발그레 복숭아, 흑마늘 젤리 등)를 참가 가족에게 제공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은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된다. 캠프를 마치고 귀가하는 참가자들에게는 동결건조한 의성마늘이 제공돼 의성마늘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집에 돌아가서도 경험할 수 있다.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 공방과 협력한 체험 부스 운영 등도 새롭게 기획했다. 의성군 명소 투어를 통해 전국에서 모인 참가 가족들에게 의성 지역의 관광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의성의 대표적 축산물 브랜드 ‘의성마늘포크’와 롯데웰푸드의 ‘의성마늘햄’ 제품을 활용한 통바비큐 파티도 진행된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부모님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클럽 DJ 공연, 버블쇼, 마술쇼 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출시한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의 ‘의성마늘 순한 담백구이햄’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의 육가공 신제품을 선보이며 헬스&웰니스 영역을 강화에 나가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 의성군과 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하나로 모아, 올해도 대표 지역 상생 행사인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