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이 '2025 전국 어린이집 원장 특강 C&I(Culture & Insight) DAY'를 5월 29일 ~ 30일 1박 2일로 경북 영덕 삼성인력개발원 명상센터에서 개최한다.[배너=삼성복지재단]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특별한 공간에서 재충전하는 힐링과 배움의 시간."

삼성복지재단이 '2025 전국 어린이집 원장 특강 C&I(Culture & Insight) DAY'를 5월 29일 ~ 30일 1박 2일동안 경북 영덕 삼성인력개발원 명상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어린이집에서 영유아 보육을 위해 애써주시는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을 격려하고 몸과 마음을 돌보는 쉼과 성찰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명상과 마음근력' 주제로 개최한다.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명상과 마음근력 분야의 명사들을 모시고, 명상에 최적화된 자연경관 속에서 강연과 명상체험을 통해 심신을 재충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특강은 실시간 강연과 공감토크, 명상체험으로 진행

김주환 교수(연세대)는 '마음근력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마음근력의 의미와 현대인에게 마음근력이 왜 필요한지, 명상이 어떻게 마음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지를 뇌과학을 기반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명상, 어떻게 할 것인가?' 강의에서는 명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몸과 마음건강과 행복을 위한 일상적 훈련으로서의 명상에 대해 강연한 후 '마음근력을 위한 명상하기' 실습까지 함께 해 볼 예정이다.

- 채정호 교수(서울성모병원)는 '행복한 삶은 어떻게 얻을 수 있고, 명상이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활동한 상담과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의학적 측면에서 행복한 삶을 위해 몸과 마음을 챙기는 법과 명상의 효과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 참가자들은 소매틱 움직임 전문가 김지민 대표(오스모브)와 함께 최고 수준의 명상교육 환경을 자랑하는 삼성인력개발원 명상센터에서 '움직임 명상'의 특별한 체험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별빛 감상, 족욕정원 체험 등 명상센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센터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