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3월 13일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의 하프보틀 4종을 온·오프라인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 [사진=롯데마트]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롯데마트, 데킬라의 진입 장벽 확 낮춘다! "

롯데마트는 지난 13일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의 하프보틀 4종을 온·오프라인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

고물가 시기에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프리미엄 데킬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용량을 일반 데킬라의 절반인 375ml 줄인 대신 판매가격을 최대 50% 가량 낮췄다.

롯데마트는 다변화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블랑코(Blanco, 증류 직후 병입) ▲레포사도(Reposado, 8개월 숙성) ▲아네호(Anejo, 18개월 숙성) ▲1942(60주년 기념 상품, 2년 5개월 숙성)까지 총 4가지 숙성 연한의 ‘돈 훌리오’를 준비했다.

지난해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의 데킬라 매출은 이전년도와 비교해 30% 이상 증가했다. 그 중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데킬라는 약 4배 가량 큰 폭으로 늘었다.

롯데마트는 돈 훌리오 하프보틀 4종 출시를 기념해 내달 9일까지 최대 20% 엘포인트(L.POINT)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돈 훌리오’는 100% 최고급 블루 아가베로 만든 대표적인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다. 창시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가 직접 개발한 독자적인 효모를 사용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로 유명하다. 특히, 돈 훌리오 1942는 백상예술대상 등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되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박정민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그동안 프리미엄 데킬라에 관심은 있었지만 경험해보지 못한 고객을 위해, 가격 부담을 확 낮춘 돈 훌리오 하프보틀 빈티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단독 기획 브랜드 ‘공구핫딜’ 상품 40여종을 신규 출시했다.[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또 단독 기획 브랜드 ‘공구핫딜’ 상품 40여종을 신규 출시했다. ‘공구핫딜’이란 롯데마트가 가진 상품 소싱 역량을 활용해 파트너사와 단독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공구핫딜 상품은 기존 상품들의 용량을 대폭 늘려 단위 가격을 약 20% 낮추거나 매입량을 확대해 판매가격을 낮춤으로써 가격 메리트가 우수하다.

대표 상품으로 ‘공구핫딜 오뚜기 식용유(1.5L)’를 498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인기 식용유 행사 가격 대비 100mL당 단위 가격이 약 20% 저렴하다.

또한 인기 냉동 식품인 ‘공구핫딜 해태 고향만두(320g)’와 ‘공구핫딜 하림 용가리 치킨 증량기획(750g)’을 각 7590원, 998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아침 식사나 간식 대용으로 먹기로 좋은 견과류 ‘공구핫딜 매일견과(18g*25입)’를 9990원에 내놓는다.

한편, 롯데마트는 공구핫딜 외에도 주말 기간 삼겹살 초저가 한정 판매를 통해 소비자 물가 안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은정 롯데마트·슈퍼 상품전략팀장은 “공구핫딜 상품은 단위 가격을 낮추거나 용량을 늘리는 행위를 통해 가성비 장점을 극대화하는 상품인 만큼 앞으로도 공구핫딜 상품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3월 14일부터 23일까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을 운영한다.더콘란샵 강남점은 면적만 1천여평 규모를 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플래그십 매장이다.[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14일부터 23일까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을 운영한다. 열흘간 프리미엄 가구, 디자인 소품 등 수 백 여종의 상품을 개장 이래 처음으로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더콘란샵 강남점은 면적만 1천여평 규모를 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플래그십 매장이다. 2019년 오픈 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의 전폭적 지지를 얻으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해외 유수의 디자인 제품들이 ‘3040 여심(女心)’을 사로잡았다. 실제 구매 고객 중 3040세대 여성 비중은 70%에 달한다.

이번 강남점 ‘더콘란샵 위크’에는 봄철 이사 및 웨딩 수요가 높은 시기인 점을 고려해 역대 최초 인기 제품 할인 판매는 물론 20세기 최고의 가구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 하나로 추앙 받는 ‘샬롯 페리앙(Charlotte Perriand)’의 디자인을 복각, 재해석한 상품을 판매하는 ‘까시나’의 컬렉션 팝업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특히 ‘까시나 샬롯 페리앙 팝업’에서는 총 9종의 복각 아이템을 판매한다. 샬롯 페리앙이 임신 중 침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안락 의자를 재해석한 ‘라운지 체어(Indochine)’, 샬롯 페리앙이 자신의 작업실을 위해 만든 비대칭 형태의 테이블로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다이닝 테이블(Montparnasse)’ 등이 대표 상품이다.

고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한다. 구매 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하며, 일부 시즌 오프 품목은 최대 65%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동희 롯데백화점 컨텐츠부문장은 “봄을 맞아 역대 최초로 열흘간 진행하는 ‘더콘란샵 위크’에 인테리어와 디자인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다양한 수요가 몰릴 것”이라며, “웨딩,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특별한 선물을 고려하는 고객에게도 최고의 기프팅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