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올해 1278시간 봉사 "ESG 가치 실현"
취약 계층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 발휘
이경여
승인
2024.12.27 09:03
의견
0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이웃 사랑에 진심인 제뉴원의 2024년”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이사 손지훈)는 27일가 올해 임직원과 총 1278시간의 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가치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제뉴원은 2020년 출범 이후 지속가능경영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취약 계층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왔다.
올해는 환경 정화와 환아·어린이 취약 계층 등의 지원을 중심으로 ESG 가치를 실현하고 더욱 강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올해 상반기 제뉴원은 환경 정화에 주력했다.
지난 4월 제뉴원의 자회사이자 제천사업장인 제뉴파마는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참나무 묘목 심기 봉사에 참여하며 제천시 하소동 일대의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5월에는 제뉴원 임직원이 중구 을지로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한 플로깅 봉사에 참가해 을지로동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지역 사회 이미지 개선과 청결한 환경을 위해 힘썼다.
하반기에는 환아와 어린이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봉사에 집중했다.
제뉴원과 제뉴파마는 지난 8월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에 동행해 환아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연말에 제뉴원은 동방사회복지회가 주관하는 환경교육 동화 팝업북 만들기와 단체 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가제손수건 제작에 참여하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의 감수성 발달과 건강을 각각 지원했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 제뉴원의 세종사업장 임직원은 자발적으로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며 혈액 수급 안정화에 동참했고, 제천사업장인 제뉴파마의 임직원 역시 기초수급자와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한 나눔 봉사와 공장 주변 정화 활동을 실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더했다.
제뉴원 손지훈 대표이사는 “올해 제뉴원 임직원이 다양한 봉사에 적극 참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여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