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휴가철을 맞아 태국, 베트남, 일본 등에서 T멤버십을 통해 현지 맛집, 쇼핑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여행’ 프로그램 프로모션을 시행한다.[사진=S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통신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 잡기에 나섰다.
휴가로 해외 로밍 등 스마트폰을 사용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통신업계도 여름 특수에 나섰다.
▶SKT, 해외 제휴처서 T멤버십 할인 프로모션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휴가철을 맞아 태국, 베트남, 일본 등에서 T멤버십을 통해 현지 맛집, 쇼핑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여행’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휴가철과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T멤버십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9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SKT는 8월 한 달 동안은 태국, 베트남, 괌, 사이판 등 동남아 지역에서, 9월 한 달 동안은 일본 지역 곳곳에서 여행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코로나 엔데믹을 선언한 지난해에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가를 분석해 선정했다.
SKT 고객은 8월에 동남아에서 상시 혜택에 프로모션 혜택을 더해, 보다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태국 방콕에서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로컬 레스토랑 ‘노스이스트’는 SKT와 제휴를 통해 인기 메뉴인 ‘갈릭 후라이드 쉬림프’를 50% 할인하고, 베트남 다낭의 한식당 ‘가인’은 후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괌과 사이판에서도 T멤버십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SKT 고객이라면 괌에서 액티비티 ‘돌핀크루즈’ 투어 티켓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괌 레스토랑 ‘파이올로지’에서는 시그니처 피자 1+1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레스토랑 ‘올리브가든’은 시그니처 메뉴 ‘투어 오브 이탈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이판 맛집 ‘코코 레스토랑’과 한식당 ‘청기와’에서는 각각 티본스테이크와 LA갈비(1인분)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SKT는 일본의 신규 제휴처도 확대할 예정이다. SKT 고객은 오는 9월에 T멤버십을 통해 오사카와 후쿠오카 등 일본 내 인기 여행지의 맛집과 쇼핑 할인 혜택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SKT 고객은 8~9월 프로모션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상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괌 ‘파이올로지’, ‘올리브가든’에서는 시그니처 메뉴를 15% 할인하며, 베트남 다낭 ‘가인’은 10% 상시 할인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지역별로 다양한 상시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SKT 고객은 여행 전 T멤버십 앱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SKT는 말했다.
현지에서 T멤버십 혜택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국내와 동일하게 제휴처에서 주문하거나 결제할 때 T멤버십 앱을 켜고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한편, SKT는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전 세계 9개 지역의 26만여 개 제휴처에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윤재웅 SKT MNO AI서비스담당은 “T멤버십 ‘글로벌여행’은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간편하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아는 고객들은 매우 잘 이용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일본에서 첫 프로모션을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KT가 유무선 장기 이용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혜택 ‘감사드림’ 프로그램을 8월 1일 선보였다. KT 모델들이 KT 유무선 장기 고객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T]
▶ KT, 장기 고객 혜택 개편···‘로밍/OTT 할인 등 총 14가지 혜택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유무선 장기 이용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혜택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KT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은 ▲총 14종의 장기 고객 혜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 혜택 ‘쿠폰드림’과 ▲월 1회 KT 문화 행사에 초청하는 ’초대드림’ 혜택으로 마련했다.
KT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모바일 이용 고객에게만 한정했던 장기 고객 혜택을 유선 고객까지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인터넷/TV 상품만 이용하는 고객도 이용 기간 합산 5년 이상이면 장기 고객으로 포함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 모바일 중심의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로밍 할인과 티빙/지니뮤직 등 OTT구독 할인을 추가하고, TV VOD 할인과 PC안심(광고없는백신) 1개월 이용과 같은 인터넷/TV 고객을 위한 혜택, 멤버십포인트 충전(1만점) 혜택을 새롭게 추가했다.
장기 고객에게는 연 1회 ‘쿠폰드림’을 통해 이용기간 합산별로 6매(5년 이상), 8매(10년 이상), 10매(20년 이상)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용기간 5년이 되지 않은 2~4년차 무선 고객에게도 5년 도래 시점까지 5매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기 고객 대상 여부는 KT닷컴과 마이케이티 앱(APP)의 ‘My쿠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My쿠폰 메뉴에서 원하는 장기 고객 혜택을 선택 후 쿠폰을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필요한 혜택을 중복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결합 가족에게 쿠폰을 전달하여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데이터가 부족한 자녀에게는 데이터 쿠폰을 선물하고 OTT를 자주 보는 가족에게는 OTT할인 쿠폰을 전달하여 이용할 수 있다.
장기 고객들을 위한 매월 새로운 문화 혜택 ‘초대드림’도 선보였다. 지난 7월 KT위즈파크 Y워터페스티벌 이벤트로 첫선을 보인 이후, 이번 개편에서 정규 혜택으로 전환했다.
8월의 ‘초대드림’은 KT 대표 고객 행사인 ‘보야지 투 자라섬’ 뮤직 페스티벌 초청 혜택을 준비했다.
‘보야지 투 자라섬’은 KT 고객들을 초청해 유명 아티스트의 공연과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로 매년 경기도 가평군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장기 고객은 1일부터 멤버십포인트 차감 없이 KT닷컴과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보야지 투 자라섬’ 초대드림에 응모할 수 있다.
KT는 추첨을 통해 총 5천 명의 장기 고객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일반 고객들은 공식 예매 오픈일인 12일부터 응모가 가능하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매월 초대드림 혜택을 통해 외식, 영화, 여행 등 일상 생활 속에서 고객들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문화행사 초청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