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보다 더 뜨거운 파리올림픽 마케팅"

국가대표 선전 기원+ 다양한 할인 행사

최유나 승인 2024.07.22 12:56 의견 0
CJ제일제당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 시장’을 열고 방문객들에게 K-푸드를 선보인다.[사진=CJ제일제당]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 파리올림픽 분위기 끌어올려라."

2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각계가 발 벗고 나섰다.

대한민국은 이번 2024 파리올림픽에서 22개 종목에 14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시장’ 열고 K-푸드 알린다

CJ제일제당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 시장’을 열고 방문객들에게 K-푸드를 선보인다.

지난 5월 프랑스 법인 설립에 이어, 글로벌 최대 규모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유럽 식품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CJ그룹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코리아하우스’는 파리 7구 ‘메종 드라 쉬미에 만들어져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과 함께 K-컬처와 K-푸드 등을 알리는 ‘국가 홍보관’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CJ제일제당은 약 230㎡ 규모의 야외정원에 한국식 시장을 모티프로 부스를 설치하고, 비비고 김치와 떡볶이를 김치만두·치킨만두·소불고기만두·불고기주먹밥·핫도그와 각각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을 방문객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떡볶이와 핫도그 등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는 유럽에 아직 출시하지 않은 품목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에 처음 공개된다. 최근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많은 관람객이 ‘비비고 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방문객이 비비고 메뉴를 먹고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비비고 김스낵’과 에코백, 티셔츠 등 브랜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바이어들이 직접 비비고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해 현지 대형 유통채널 신규 입점을 모색하는 한편,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랑스 및 유럽의 주요 언론들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의 유럽 사업과 비비고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유럽은 물론 전 세계에서 모인 관람객들에게 비비고와 K-푸드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푸드 대표주자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한식의 맛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7월 2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유통식품업계가 발 벗고 나섰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파워에이드, 서울시, CU, 롯데백화점, 대한체육회.[사진=각 사]


2024 파리올림픽의 공식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는 도쿄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클라이밍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파워에이드는 스포츠 클라이밍짐 ‘PEAKERS(피커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월’을 피커스 3개 지점(종로, 신촌, 구로)에 설치해 9월까지 운영한다.

참가자가 자신의 한계와 기록에 도전할 수 있도록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챌린지’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더 스포츠 2024’를 테마로 전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선글라스, 선케어 제품 등을 20~60% 할인한다.

가전 양판점에서는 새벽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팀코리아를 응원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통 큰 선물을 준비했다.

파리바게뜨에서 제품 구매 후 이벤트 응모를 한 소비자 중 2명에게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출전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 증정했다.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롯데백화점 6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국가대표팀 레플리카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먹거리도 있다. 코카-콜라는 올림픽을 기념해 '2024 파리올림픽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에서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파워에이드 등 코카-콜라사 음료를 구매하고 각 편의점 앱을 통해 스탬프를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텀블러나 쿨러백, 레디백 등 다양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CU는 '국가대표 간편식' 6종을 출시했다. 경기를 보면서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치킨 박스와 삼겹 도시락 정식, 삼각김밥, 김밥, 햄버거, 샐러드 등이다.

전자랜드는 영상 관련 가전제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5인치 이상 TV 행사 모델을 사면 최대 80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35만 원 상당의 사운드바를 무상 증정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빔프로젝터 행사 모델을 최대 52% 할인한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