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더헬스, 수면 건강 이벤트

모바일 상품권, 프리미엄 베개 등 경품

이경여 승인 2024.07.10 16:17 의견 0
삼성생명의 맞춤형 헬스케어 앱 '더헬스(THE Health)'가 최고의 수면 MBTI를 선발하는 '천하제일 MBTI 꿀잠대회' 이벤트를 8월 4일까지 진행한다.[포스터=삼성생명]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수면 측정 참여도 등에 따라 최고의 수면 MBTI 선발"

삼성생명의 맞춤형 헬스케어 앱 '더헬스(THE Health)'가 최고의 수면 MBTI를 선발하는 '천하제일 MBTI 꿀잠대회' 이벤트를 8월 4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

10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개개인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성격유형 검사처럼, 개개인이 타고난 생체 시계에 따른 수면 유형이 있다.

사람의 생체 시계는 크게 ①정상형(일반형), ②저녁형(지연형), ③아침형(조기형)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더헬스는 유전적인 생체 시계뿐만 아니라, 성격에 따라서도 수면을 위한 습관이나 노력도 다를 수 있다는 점에서 성격 MBTI와 결합한 '천하제일 MBTI 꿀잠대회'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 이벤트는 전 국민의 수면 건강을 위해 더헬스가 새롭게 런칭한 '수면 분석 서비스'를 활용하여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더헬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의 MBTI 유형을 입력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의 수면 측정 횟수 합계와, 친구 초대를 통해 가입한 신규회원 수를 점수로 환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MBTI 유형 참여자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1등 MBTI 유형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2만원권과 올리브영 1만원권을 증정하고, 2등 MBTI 유형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1만원권과 올리브영 5천원권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베개와 같이 숙면을 위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한편, ‘수면 분석'은 수면 중 호흡 소리만으로 수면의 질을 측정하여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잠자는 동안의 소리를 기반으로 '깊은 잠, 일반 잠, REM 수면' 시간을 각각 분석해 주고 종합 점수를 통해 나의 수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소리만으로 분석하기 때문에 수면 중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휴대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더헬스 관계자는 "전 국민 수면의 질 향상을 위해 에이슬립, 비알랩과 같은 슬립테크 기업과 협업하여 다양한 수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