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킴스클럽, “150여 메뉴 3990원···애슐리 월드델리 론칭”

‘마트 안의 뷔페’···애슐리 옮겨와 먹거리 경쟁력 강화

최유나 승인 2024.04.24 07:27 의견 0

이랜드리테일은 4월 24일 킴스클럽 내에 ‘마트 안의 뷔페’ 콘셉트로 총 150여 종의 압도적인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단독 론칭했다.[사진=이랜드리테일]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애슐리 그대로 재현하고 3,990원 균일가 정책"

이랜드킴스클럽이 ‘가성비 뷔페’ 애슐리를 앞세워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을 잡기 위해 델리(즉석조리식품) 시장 강화에 본격 나선다.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은 24일 킴스클럽 내에 ‘마트 안의 뷔페’ 콘셉트로 총 150여 종의 압도적인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단독 론칭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최근 온오프라인 경계가 없어지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마트에서 고객의 발길을 잡는 가장 강력한 킬러 콘텐츠는 델리(즉석조리식품) 코너”라고 밝혔다.

지난달 말 킴스클럽 강서점에서 테스트를 시작한 애슐리 월드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에서 선보이는 메뉴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하여 집에서도 매일 애슐리 뷔페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메뉴 수뿐만 아니라 외식 고물가 시대에 가격까지 균일가로 통일했다.

애슐리의 인기 메뉴인 모둠초밥부터 감태 롤, 시그니처 통살 치킨, 해산물 빠에야, 떠먹는 망고, 티라미수 등의 디저트까지 전 메뉴를 3990원에 부담 없는 가격대로 일원화했다.

킴스클럽이 전 메뉴를 3990원에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은 식자재 산지 직소싱과 가공을 하고 있는 이랜드팜앤푸드의 역량에 기반한 규모의 경제 덕분이다.

경쟁사 대비 최고급 품질의 식자재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들여와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

특히, 이랜드이츠가 가진 외식 브랜드의 조직 역량과 외식 메뉴 개발의 노하우도 강점이다.

외식 메뉴 개발 전담팀을 통해 타 경쟁사보다 높은 전문성을 갖춘 각 외식 메뉴가 마트 델리 개발에 그대로 반영돼 외식 트렌드를 이끄는 인기 메뉴를 마트에서 고객에게 그대로 선보인다.

강서점에서 하루 4천 개, 매장 방문 고객 40%가 1개 이상 구매

애슐리 월드델리는 킴스클럽 강서점에 오픈 한 이후 하루 평균 4천여 개 판매기록을 세우고 있다.

킴스클럽 전체 방문 고객의 40%가 신선식품 등 장보기를 하는 동시에 애슐리 델리에서 1개 이상의 메뉴를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구매 고객은 1인당 평균 4가지 종류의 메뉴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샐러드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구매하고 있다.

이는 킴스클럽이 전 메뉴를 3,990원 균일가 정책을 내세운 덕에 고객이 부담 없이 장바구니에 메뉴를 골라 담을 수 있게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고물가 시대로 인해 점심 시간대에도 1천 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보통 저녁 마감 시간대에 소진되는 마트 델리 전문관과 대조적으로 애슐리 월드델리는 저녁뿐 아니라 1~2인분 소단량 메뉴로 점심 시간 ‘한 끼 간편식’을 찾는 고객 수요까지 마트로 끌어들였다.

애슐리 월드델리 오픈 이후 킴스클럽 강서점 전체 델리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0% 성장했다. 델리 전체 판매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0%로 모두 세 자릿수 성장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강서점 애슐리 월드델리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상반기 내 킴스클럽 강남점에 애슐리 월드델리를 추가로 오픈한다. 이후 연내 킴스클럽에 차례로 델리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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