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태국 2호점 오픈···외식 레스토랑 각광

논타부리 초대형 복합 쇼핑몰에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점’ 오픈

차석록 승인 2024.04.02 16:22 의견 0
bhc치킨은 3월 30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근교의 위성도시 ‘논타부리’에 현지 2호 매장인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점’을 오픈했다.[사진=bhc치킨]


[나눔경제뉴스=차석록 기자] bhc치킨이 태국에 두 번째 매장을 열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근교의 위성도시 ‘논타부리’에 현지 2호 매장인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점’을 오픈했다.

태국 2호점이 입점한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 쇼핑몰은 식음료, 뷰티, 패션 등 5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초대형 복합 쇼핑몰이다. 동남아에서도 주말 유동인구가 많기로 손꼽히는 지역의 대표적 랜드마크다.

bhc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점은 약 132㎡(40평), 총 58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bhc치킨을 상징하는 옐로우톤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가족, 연인 등 쇼핑몰을 방문한 모든 고객층이 함께 식사를 즐기기에 적합한 밝은 느낌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이 매장은 K-푸드에 대한 동남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bhc치킨의 대표 치킨 메뉴와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을 결합한 현지 특화 메뉴를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순살 조각치킨, 윙스타 시리즈 등 부분육 메뉴와 함께 연골, 껍질과 같은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등 특별 메뉴도 선보였다.

bhc 해외사업팀 정호영 이사는 “bhc치킨의 동남아 시장 공략 키워드는 국내 시장 콘셉트에 한정되지 않은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이라며 “태국을 비롯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에서 치킨 프랜차이즈를 넘어 K-치킨과 K-푸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외식 레스토랑으로, 메뉴 구성의 다양성과 밝고 경쾌한 매장 인테리어로 가족 외식과 데이트 및 모임 장소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 1월 오픈한 태국 1호점이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웨이팅이 필수일 정도로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며 “bhc치킨은 동남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현재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태국 이상 5개 국가에서 총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금년 상반기 중 대만 1호점을 론칭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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